아래층 입주민이 현관문을 발로 걷어차는 모습.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아래층 입주민이 현관문을 발로 걷어차는 모습.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아파트에서 층간소음 민원을 제기하며 현관문을 발로 차는 아래층 입주민 때문에 위협을 느낀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1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임대아파트 층간소음 난다고 윗집 현관 발로 차는 여자’라는 제목의 글과 영상이 올라왔다.

글에 따르면 A씨는 지난달 1일 복도식인 이 아파트로 이사 왔다. 그러나 A씨는 입주한 지 2주 만에 아래층 입주민 B씨로부터 층간소음 민원을 받기 시작했다. A씨는 “지난달 14일 오후 11시30분경 누군가 벨을 누르고 문고리를 세차게 흔들어 대며 ‘쿵쿵 대지 마세요’라고 고함을 지르더라”고 주장했다.

이에 A씨가 “저 혼자 있고 TV 보고 있어서 쿵쿵거릴 게 없다”고 말했지만 B씨는 “쿵쿵거리지 말라고”라는 말과 욕설을 하며 문고리를 세차게 흔들었다. A씨는 재차 “우리 집 아닐 거다. 저 혼자 있다. 이 시간에 남의 집에 와서 왜 그러시냐”고 물었다. 그러나 B씨는 “나와서 때려 봐”라고 소리쳤다고 한다.

A씨는 휴가를 갔다가 돌아와 현관문에 발자국이 찍혀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방문자를 확인해 봤더니 B씨였다”며 “당시 집에는 아무도 없어 대문 앞에 택배까지 놓여 있었는데 B씨는 층간소음의 발원지가 우리 집이라 찰떡같이 믿고 있더라”고 토로했다.

B씨는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지난 7일 오후 11시 20분쯤 B씨는 A씨 세대 현관문을 8~9회가량 강하게 발로 찼다. 공포를 느낀 A씨는 신변에 위협을 느껴 경찰에 신고하고 이튿날 현관문에 CCTV를 설치했다.

증거는 설치 이틀 만에 확보됐다. A씨가 공개한 CCTV 영상에는 한 여성이 36초 동안 현관문을 29차례에 걸쳐 발로 차는 모습이 담겼다. A씨는 “집에 사람도 없었는데 왜 올라와서 저러는 건지 도무지 이해할 수 없다”며 “B씨가 관리사무소에 거의 매일 민원을 넣고 있어 관리직원들도 죽을 지경이라고 한다”고 하소연했다.

A씨는 추가 글을 통해 지난 12일 낮 12시 모친과 함께 점심을 먹던 중 또다시 현관문을 차는 소리를 들었다고 전했다. A씨는 “어머니는 너무 놀라 공황 상태고 112에 신고해 경찰을 불렀다”며 “사건 경위서를 쓰고 주거침입, 재물손괴로 처벌해달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사연을 접한 네티즌들은 “조심해야 할 것 같다. 대화가 통하지 않을 것 같고 무조건 경찰 대동해서 대화해야 할 듯”, “큰일 나기 전에 대책이 필요해 보인다”, “이웃 잘 만나는 것도 복이다”는 등 댓글을 남겼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