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맞아 부동산 산업 및 일자리 정보 공유

 

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회장 김대형)가 주최하고 한국리츠협회가 주관하는 제4회 부동산 산업의 날 행사가 오는 11월 8일 서울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개최된다.
부동산산업의 날은 지난 2016년 국토교통부에서 매년 11월 11일을 기념일로 지정한 뒤, 부동산산업 관련 8개 단체가 ‘(사)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를 설립해 매년 행사를 개최하며 대한민국 부동산산업의 발전과 국민들의 부동산 인식 제고, 부동산산업 종사자들의 사기 고취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부동산산업의 날은 4차 산업혁명을 맞이한 부동산산업의 미래를 예측하고자 ‘부동산산업 4.0’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부동산산업의 다양한 정보와 일자리를 공유할 수 있는 교류와 소통의 장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부동산산업의 미래를 ‘부동산산업 4.0’으로 표현, 부동산산업 정보를 실시간으로 교류하고 부동산 스페셜리스트들의 최신 전문정보들을 만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펼칠 예정이다.
부동산산업 분야 학계, 업계, 단체 관계자 등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는 부동산 잡페어(Job Fair) 및 산업전, 컨퍼런스, 우수논문·웹툰 공모전 등의 행사가 진행되며, 행사 부스에서는 최신 정보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 다른 부대행사로는 ‘4차 산업혁명시대와 부동산산업의 미래’를 주제로 학문적 연구 및 실무 사례를 발표하는 부동산산업 발전 컨퍼런스 및 포럼이 개최되며, KDI 국제정책대학원 조만 교수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8개 세션이 동시 진행된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부동산산업 종사자를 비롯해 일반인도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함께 부동산산업의 최신 정보들을 만날 수 있는 교류와 참여의 장이 될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 등록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관사인 한국리츠협회(02-2135-9867)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는 현재 대한주택관리사협회, 한국주택관리협회, 한국감정평가사협회, 한국부동산개발협회,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한국빌딩협회, 한국주택임대관리협회, 한국리츠협회가 회원단체로 소속돼 매년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