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의원, 도시재생사업에 포함 필요성 지적

대구시 내 영구임대아파트를 도시재생사업 대상에 포함해 소외계층 입주민들에 대한 주거환경 개선 및 지원이 이뤄져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윤재옥 의원(대구 달서구을)은 지난 10일 진행된 대구시청 국정감사에서 권영진 대구시장에게 이 같이 요청했다.
윤재옥 의원에 따르면 대구시 내 영구임대아파트는 15개 단지 1만8,000여 가구로 3만여 명의 입주민이 거주하고 있으며, 이 중 장애인은 8,800여 명, 정신장애인은 1,100여 명에 이른다. 
윤 의원은 “지난 4월 진주시 영구임대아파트 내 조현병 환자로 인한 방화·살인사건이 발생해 인명피해가 있었다”며 “영구임대아파트 입주민에 대한 실질적 지원을 통해 이러한 사건을 막고 소외된 주민들의 주거환경 개선 등에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현재 대구시의 도시재생사업(주거환경 개선사업)에 선정된 대상지는 대부분 단독주택으로 영구임대아파트는 한 번도 포함되지 않았다”면서 “대상지 선정 시 밀집도, 낙후도뿐만 아니라 경제수준, 안전도 등 주민 주거 실태도 고려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권영진 대구시장은 현재 국토교통부가 추진 중인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해당 선정기준이 적합하진 않으나 고려토록 노력해 볼 것이라고 답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