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창원 의창구 NHF창원대산1단지아파트

경남 창원시 의창구 대산면 NHF창원대산1단지아파트(관리사무소장 신순기)는 지난달 22일 단지 내 관리사무소 앞 광장에서 ‘명품국악 환상체험, 실크로드’ 공연을 개최했다. <사진>
‘명품국악 환상체험, 실크로드’는 삼도사물놀이, 애완사자 뽀삐, 남도민요(성주경, 벼슬궁), 비파와 이야기, 사물놀이 판굿 등으로 구성된 명품사물놀이가 무엇인지를 보여주는 진쇠예술단의 한국전통예술 공연으로 공연장을 찾은 어린이와 어르신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 아파트 신순기 관리사무소장은 “아파트 입주 후 처음으로 개최한 문화예술행사가 입주민들에게 큰 선물이 됐다”며 “즐겁고 행복한 공연이었다”고 말했다.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추진하고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함께하는 문화나눔사업으로 문화 인프라 시설이 부족한 임대주택, 농산어촌, 도서산간, 산업단지, 혁신도시, 군부대, 교정시설, 장애인, 노령층 및 저소득층 등 문화적 소외를 겪고 있는 사람들을 직접 찾아가 연간 800여 예술단체가 참여해 약 5,000회의 문화복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jangdik@hanmail.net/경남 장대익 기자

 

전남 LH순천연향아파트

전남 LH순천 연향아파트(관리사무소장 임구현)는 지난달 15일 순천 시의원 등 내외 귀빈과 입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주관하는 ‘내 마음의 보석상자’ 공연을 개최했다. <사진>
이날 공연은 추억의 민요 및 동요, 국악, 전통악기 연주 등 전통예술을 통해 입주민 모두가 이웃의 정을 나누며 함께 즐기는 축제의 한마당이 됐다. 
행사에 참석한 한 입주민은 “이웃들과 공연을 관람하면서 서로 웃고 즐기는 가운데 친숙해지고 소통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됐다”며 흡족해했다. 
임구현 관리사무소장은 “이날 행사는 입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이웃 간 소통하며 따뜻한 정을 나누고 서로 배려하며 더불어 사는 한마음 아파트를 만들어가자는 취지로 준비했다”고 전했다.
kghzang@hanmail.net/전남 김규훈 기자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