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달 18일 경남 진주 본사 사옥에서 ‘주거복지 장학금 전달식’ 및 ‘LH Better Life Awards’를 개최했다. <사진>
주거복지 장학금은 2012년부터 시작해 올해 6회차인 사업으로, LH 임대주택 거주 입주민 자녀가 학업에 전념해 훌륭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총 1,745명의 학생에게 누적 총 20억5,000만원을 지원했으며, 4개 민간기업과 LH가 공동으로 총 4억5,000만원의 재원을 마련해 그중 2억5,000만원 총 230명의 임대주택 거주 학생에게 장학금으로 전달했다. 
올해부터는 사업재원 2억원을 활용해 보증금 문제로 임대주택 입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신용불량 청년층을 위한 임대보증금 지원사업도 신규로 시행할 계획이다. 
‘LH Better Life Awards’는 2018년 첫 시행한 공모사업으로 임대주택에 거주하고 있거나 주거복지 유관 업무 재직자로서 일상생활 속에서 타의 모범이 되는 의로운 일이나 선행을 행한 입주민 등 관리자 등에게 LH가 사회를 대표해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프로젝트다. 
수상자로는 상가 화재 현장을 목격하고 자신이 운행하던 소독차 물대포를 이용한 초기진압으로 연소 확대를 방지한 조남일(김포 LH호수마을 입주자)씨, 임대주택 입주민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세밀한 사례 관리 및 헌신적인 복지 지원활동을 펼친 최용수(다사읍 행정복지센터 직원)씨 등 총 6명이 선정됐다.
LH는 앞으로도 입주민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민간협력 네트워크 활성화 등을 통해 다양한 생활지원서비스를 발굴,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