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신혼희망타운 맞춤형 놀이터 설계안 선정

‘365일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안전한 놀이터’ 주제 온영란 기자l승인2018.10.10 14:09:19l1092호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달 19일 최적의 보육환경을 갖춘 신혼부부 특화형 단지 조성을 위해 신혼희망타운 맞춤형 놀이터 설계공모 당선작을 선정했다.
설계공모는 ‘날씨에 상관없이 안전하게 365일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를 주제로 기존 획일화된 놀이터에서 벗어나 LH 신혼희망타운만의 새로운 놀이터 모델을 개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공모분야는 숲속놀이터, 촉촉놀이터, 비가와도놀이터 등 3가지 테마로 이뤄졌다. 공모과정에서 고객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공모지침에 수요자 맞춤형 시설을 적용하고 심사과정에 고객평가단 ‘LH-파트너스’의 선호도 결과를 반영했다.
접수 결과 총 52개의 제안서가 접수돼 이달 초 심사를 통해 세 가지 설계안을 선정했다.
숲과 나무가 있는 친환경 놀이터인 ‘숲속놀이터’ 테마에는 숲의 거미줄을 모티브로 하는 공중 놀이터를 제시한 작품이 당선됐다. 수목과 연계해 데크길을 조성하고 어린이가 1~2층에서 연속적으로 놀 수 있는 입체적이고 풍성한 공간을 계획한 것이 특징이다.
‘촉촉놀이터’는 한여름의 무더위를 씻어주고 물에 젖어도 즐겁게 놀 수 있는 놀이터로 당선작은 사파리 여행을 테마로 뜨거운 아프리카에서 동물 친구들이 물놀이를 즐기는 시원한 놀이터를 제안했다.
‘비가와도놀이터’는 날씨 걱정 없이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도록 차양 및 그늘이 있는 놀이터를 테마로 공모했다. 
LH 신혼희망타운의 어린이 케어시설인 그로잉센터(Growing center)와 연계된 놀이터로 어린이가 실내외를 넘나들며 놀 수 있는 특화 공간이다. 당선작은 무지갯빛 차양을 설치해 맑은 날에는 다양한 색감의 그림자놀이를 할 수 있고, 흐린 날에는 비를 막아주는 복합기능 시설을 제시했다.
당선작은 연내 입주자 모집 예정인 위례신도시(508가구)와 평택고덕신도시(891가구)에 시범 적용되며 모니터링 후 보완을 거쳐 LH 신혼희망타운에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온영란 기자  oyr@hapt.co.kr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온영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한국아파트신문 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152-727)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3동 222-8 코오롱빌란트2차 705호 (주)한국아파트신문
대표전화 : (02)884-5445  |  팩스 : (02)884-5995  |  등록번호 : 공보 다 04289  |  발행인 : 황용순  |  편집인 : 이경석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경석
Copyright © 2002~2018 (주)한국아파트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