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노은4단지아파트

대전시 유성구 소재 노은4단지아파트는 지난 8일 화신사이버대학교 관계자를 초빙해 관리사무소 내 상담실에서 입학설명회를 개최해 많은 입주민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 단지에서는 지난해부터 부산시 연제구 소재 화신사이버대학교에서 전국 임대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추진하는 단지방문 입학설명회를 개최해 왔으며, 이번 설명회에서는 소득수준에 따라 지원하는 국가장학금 지급제도 등을 이용해 무료로 학사학위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해 상담교수가 나서 상세하게 설명하며 안내했다. 
이에 따라 이날 총 20여 명의 입주민들이 참가해 인터넷으로 공부하는 방법과 사회복지사, 평생교육사, 보육교사, 한국어 교원 등의 자격취득과정에 대해 상담을 받은 후 8명이 즉석에서 입학원서를 제출할 만큼 높은 호응을 보였다.
한편 이날 상담에 참가하기 위해 아침 일찍부터 상담자를 기다리는 열의를 보이는 입주민도 있었으며, 한 입주민은 “무료로 공부를 할 수 있고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는 기회이니 한국어 교원 자격증을 취득해 다문화 가족을 대상으로 교육하는 강사가 되고 싶다”는 포부와 결심을 밝히기도 했다. 
학교 측 설명회 관계자도 “노은4단지 입주민들 중 사이버대학교를 통해 공부를 하고자 하는 입주민이 꾸준히 늘어가고 있음에 보람을 느끼고, 입주민들의 남다른 학구열에 아낌없는 찬사를 보낸다”고 말했다. 
mbw0236@hanmail.net
대전 문병욱 기자

경남 창원시 자은3주공 국민임대아파트

경남 창원시 진해구 자은3주공아파트는 지난 9일 관리동 회의실에서 부산 화신사이버대학교의 사이버대학 강좌 이수 및 4년제 학사학위, 각종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무료교육상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아파트 입주민들에게 교육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대학입학 설명회 및 교육상담을 통해 아파트 입주민의 대학교 입학을 추진하며, 정부에서 운영하는 국가장학제도의 확대로 국민임대주택 입주민은 전액 국가장학금으로 학사학위와 각종 자격증(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한국어 교원 자격증, 건강가정사, 다문화사회전문가, 국제태권도지도자, 경영지도사, 공인중개사 등)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무료 교육상담 행사와 함께 이력서 및 여권 사진을 무료로 촬영해줘 입주민들의 호응이 더욱 높았다.
이날 무료 교육상담을 받은 입주민들은 “매년 이런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주는 관리사무소와 부산 화신사이버대학교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소중하게 얻은 기회로 열심히 공부해 이루지 못한 꿈을 이뤄 좋은 결실을 꼭 맺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아파트 장대익 관리사무소장은 “매년 무료 교육상담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입주민 한 명이라도 무료교육 및 자격증 획득에 대한 교육 복지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angdik@hanmail.net
경남 장대익 기자
  

경기 김포한강LH솔터마을2단지

아파트 입주민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장이 마련됐다.
지난 20일 경기도 김포한강LH솔터마을2단지 문고실에서 입주민 대상 ‘화신사이버대학교 입시설명회’가 진행됐다. 
이번 설명회는 입주민들에게 폭넓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4년제 대학교 학사학위와 사회복지사, 평생교육사, 한국어 교원, 다문화사회전문가 등 자격증 무료 취득을 통해 사회로 진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는 2시간 동안 50여 명의 입주민이 상담에 참여했으며 국가장학금 혜택, 학위과정, 입학방법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아파트 박길주 관리사무소장은 “특히 경력단절여성의 참여율이 높았던 만큼 이번 설명회가 사회 진출의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설명회에 참여하지 못한 입주민들의 요청으로 향후 몇 차례 더 입시설명회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nj@hapt.co.kr
김남주 기자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