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연제구(구청장 이위준)는 지난 1일 아파트의 태극기 게양률을 높이기 위해 올해 6월부터 10월까지 관내 아파트를 대상으로 태극기 게양 실태를 조사하고 태극기 게양 우수 아파트 6곳을 선정했다.
구는 현충일, 광복절, 국군의 날 등 총 3회에 걸쳐 관내 44개 아파트의 태극기 게양 가구를 조사해 평균 태극기 게양률이 높은 아파트를 가구수 기준으로 3그룹으로 구분해 태극기 게양 우수 아파트를 선정했다.
이에 ▲150가구 이상 아파트에서는 거제3동 연제그린타워·거제경남아파트, 연산4동 반도보라아파트 ▲150가구 미만 50가구 이상은 연산9동 무궁화 아파트, 연산4동 진흥목화아파트 ▲50가구 미만은 동원맨션아파트가 태극기 게양이 우수한 아파트로 선정됐다.
특히 동원맨션은 49가구의 소규모 아파트지만 통장을 중심으로 아파트 벽면에 국기꽂이를 가구별로 설치해 태극기 게양일이 되면 100% 모든 입주민이 태극기를 게양하고 있다.
이번에 우수 아파트로 선정된 곳에는 2018년 시무식에서 상장을 수여하고 우수 아파트가 속한 동에는 시상품으로 가정용 태극기를 지급할 예정이다.
이위준 구청장은 “연제구는 전국에서 태극기를 가장 많이 게양하는 곳”이라며 “이번 시책을 계기로 태극기 게양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 점차 아파트 태극기 게양률이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