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파주시 LH운정한빛마을6단지아파트(관리사무소장 조지연)는 지난달 28일 한국항공소년단 경기북부연맹에서 시행하는 ‘제3회 어린이 우주 항공 체험 마당’을 단지 내에서 열고 어린이들과 학부모 등 60여 명이 참여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사진>
올해 세 번째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어린이들의 항공 과학이론에 관한 기본 지식과 어린이들이 우리나라 우주 항공의 꿈나무들로 성장 할 수 있는 기본 방향을 제시했다.
한국항공소년단 경기북부연맹 이재우 교육이사의 지도 아래 드론의 기초이론과 실습, 글라이더 제작, 드론 조정, 비행기 글라이더 비행 대회를 실시해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항공 체험을 경험 하는 소중한 기회가 제공됐다.
이재우 교육이사는 “드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활용을 통해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드론 비행을 할 수 있고 더 나아가 많은 어린이들이 우주 항공 과학의 초석이 되는 동기부여가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체험마당에 참여한 정영훈 어린이는 “드론에 관한 원리를 공부하고 나서 실제 조종해 보니 드론에 더욱 흥미를 느끼게 됐고 우주 항공에 대한 관심이 더 커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부모들은 “자녀와 함께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가지게 돼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면서 “유익한 프로그램을 만들어준 관리사무소, 한국항공소년단 경기북부연맹에 고맙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조지연 관리소장은 “관리사무소에서 시설 유지 관리뿐만 아니라 유익한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창의적으로 개발해 입주민들에게 정서 함양 등 행복한 공동주택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계속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