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와 함께한 ‘제5회 건강걷기’ 행사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한우물마을 휴먼시아6단지(관리사무소장 최승용)는 지난달 27일 120여 명의 입주민과 향남6단지 어린이집 아이들이 함께 하는 ‘제5회 행복한 건강마을 건강걷기행사’를 개최했다. <사진>
이날 행사에서는 본 행사에 앞서 ‘안전의 날’ 캠페인을 비롯해 전날 경기도 노인의 날 행사 경연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한 향남6단지 행복누리경로당 국학기공체조 팀이 국학기공 시범을 보였으며, 올바른 걷기 방법 및 건강체조를 배우고 건강한 치아를 위한 치아사랑 홍보 및 체험관 운영 등 건강에 대한 관심과 올바른 걷기를 생활화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또한 둘레길에는 바람개비 설치와 쓰레기 불법투기 근절 현수막을 설치하는 한편 걷기 참가자들에게 쓰레기봉투를 나눠줘 함께하는 환경개선 캠페인도 병행했다.
아울러 둘레길 출발지점에서 음료수 등을, 건강걷기 완주 후에는 참가자 전원에게 가정용 구급약품과 시장바구니 등을 나눠줬으며 경품 추첨을 통해 현미찹쌀(3㎏) 60개를 지급하고 모든 참가자와 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는 점심식사로 자장면과 떡, 과일 등을 제공했다.
이날 행사는 화성시보건소와 한울타리 봉사단, 봉담 단비라이온스, ㈜화성창운, 향남한마음장학회 등 지역사회와의 연계와 협조로 입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행사에 참여한 김복순(62)씨는 “평소 건강과 운동에 관심은 있었으나 실천이 어려웠는데 이번 걷기 운동을 통해 친구나 가족과 함께 즐겁게 걷는 것을 생활화해보려고 한다”면서 “걷기 행사를 자주 개최해 더 많은 입주민들이 동참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휴먼시아6단지는 건강걷기 외에도 매주 목요일을 금연의 날로 정해 입주민들과 향남6단지어린이집 아이들이 함께 금연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