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9일까지 접수


 

한전

한국전력공사가 올해 엘리베이터 회생제동장치 효율향상사업에 대한 시행을 지난 22일 최종 확정·공고했다.
이 사업은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해 기존의 저항제동장치를 회생제동장치로 교체하는 아파트 단지 등에 지원금을 지급하는 것으로 신청기간은 이달 29일 오전 9시부터 오는 6월 9일 오후 6시까지다.
올해 한전의 회생제동장치 지원금 예산은 총 50억원으로 이번 접수기간 중 예산은 25억원이 배정돼 있다.
지원금은 1대당 총 지원금 70만원 중 50%(35만원)를 설치지원금으로 지급하며, 나머지 50%(35만원)는 입찰금으로 정해 입찰금액에 따라 차등 지급한다.
 입찰금 선정기준은 낮은 금액을 제시한 순으로 사업비 범위 내에서 낙찰하며 신청 입찰금이 동일할 경우에는 신청용량이 높은 순서로 낙찰한다.
지원금 신청은 한전 지역별 지사를 통해 하면 되는데 접수 시에는 입찰금은 작성할 필요가 없으며 접수 완료 후 별도 사이트(한전 수요관리 고객포털-www.kepco.co.kr/dsm)에 접속해 입찰금을 입력하면 되고 입찰금 입력기한은 6월 13일 밤 12시까지다.
고객별 지원금 상한액은 동일지역 1고객당 1억원이며 회생제동장치 설치 10일 전까지 관련 서류를 한전 관할지사에 제출해야 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수요관리 고객포털(www.kepco.co.kr/dsm)을 참조하면 된다.
한편 한전은 당초 지난 4월 말경 회생제동장치 설치 지원금 접수를 받을 예정이었으나 입찰시스템 보완작업으로 인해 접수 일정 등을 변경한 바 있다.
 

*회생제동장치
승강기가 균형추보다 무거운 상태로 하강(또는 반대의 경우)할 때 모터는 순간적으로 발전기로 동작하게 되며 이때 생산되는 전력을 다른 회로에서 전원으로 활용해 전력소비를 절감해 주는 장치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