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까지 LH 노후공공임대주택 21만여 가구 지원

LH·가스안전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박상우)와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박기동)는 지난 10일 가스안전공사 본사 대회의실에서 서민임대주택에 대한 ‘타이머콕 보급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고령자 등 사회적 취약계층이 거주하는 임대주택에 대한 맞춤형 안전지원을 강화하고 선제적 가스안전망 구축으로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대한민국 건설’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따라서 양 기관은 앞으로 5년(2017~2021년) 동안 LH 노후공공임대주택 21만여 가구에 가스레인지 과열화재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기기 ‘타이머콕’을 보급하기로 했다.
더불어 가스사고 예방을 위해 인적 자원 및 정보교환, 임대주택 관계자 가스안전교육과 홍보추진 등 서민층 주거 안전 강화를 위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LH 박상우 사장은 “타이머콕을 활용할 경우 건망증 때문에 가스 불을 깜빡하고 켜놓고 나가거나 음식을 태우는 일을 줄일 수 있고 설치방법과 사용법도 간단해 기계를 다루는데 미숙한 어르신이나 아이들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어 가스 안전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박기동 가스안전공사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서민임대주택 가스안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겠다”며 “양 기관의 우호증진을 도모해 안전한 대한민국 건설과 가스안전 국민행복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