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 서귀포시 삼정G-edu아파트

          


대한(大寒)을 하루 앞둔 날 제주시에서 남으로 평화로를 타고 국제영어도시로 가는 길, 눈 덮인 한라산과 대조적인 풍경인 초록빛 녹차밭 오설록을 지나 프리미엄 아파트 삼정G-edu아파트를 만나러 간다. 삼정G-edu아파트는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에서 해외 조기유학 수요 흡수와 국제자유도시 교육 인프라 구축을 목표로 동북아시아 교육 허브 조성이라는 원대한 계획 아래 교육과 생활이 공존하는 정주형 도시 조성으로 지난 2015년 6월에 입주한 4층, 46개동, 701가구로 대지면적 99만㎡의 대규모 아파트다.


  영어교육 도시 중심 프리미엄 아파트
삼정G-edu아파트는 교육과 생활이 공존하는 정주형 도시 조성, 학교 운영 내실화 및 최상의 학사 운영으로 국내의 해외 조기유학 흡수를 목표로 국제자유도시의 교육 인프라를 구축해 현재 한국과 미국 학력을 동시에 인정받는 한국공립국제학교(KIS제주, 2011년 개교, 27개 학급, 1,262명), 캐나다와 국내 학력을 동시에 인정하는 캐나다 명문 여자사립학교 브랭섬홀아시아(BHA, 2012년 개교, 60학급, 1,212명), 영국과 국내 학력을 동시에 인정받는 영국 최고의 명문학교 노스런던컬리지잇스쿨 제주(NLCS, 2011년 개교, 74학급, 1,508명) 3곳이 개교해 운영 중이며 올해 하반기에는 미국의 명문사립학교인 세인트존스베리 아카데미 제주(SJA, 유치원~12학년, 1,254명)가 개교 예정이다. 그리고 앞으로도 초, 중·고교 7개 학교가 설립 예정이다. 이러한 영어교육도시 중심에 삼정G-edu아파트가 위치해 외국으로 자녀를 유학 보내 가족들이 떨어져 지내는 어려움, 특히 기러기 아빠들에게는 따스한 가족의 온기를 함께 할 수 있는 아파트다.

 

 

 

최고의 명품 커뮤니티를 자랑하는 아파트
삼정G-edu는 제주 최대 규모인 연면적 8,400㎡ 대규모의 명품 커뮤니티를 보유, 입주민 누구나 이용이 가능한 고품격 골프연습장, 입주민의 건강을 위한 피트니스센터, 탁구장, 요가와 스트레칭을 할 수 있는 G·X룸, 70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대규모 남녀 사우나, 방문객을 위한 호텔 수준의 게스트룸 4객실, 자녀들의 학업을 위한 쾌적하고 독립적인 공간이 보장되는 남녀 독서실, 가족들과 함께 야외 BBQ파티를 즐길 수 있는 옥상 BBQ 파티장, 노래방,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키즈 놀이방, 부모님과 아이들이 함께 이용 가능한 북카페, 그 밖에 경로당, 보육시설 등이 있고 이 모든 혜택을 입주민이면 누구나 누릴 수 있어 단지 내에서 One-stop living life가 가능하다. 자녀의 교육을 위해 제주에 내려온 가족과 현업에서 은퇴 후 제주에 정착한 입주민들이 만족하며 즐겁게 이용하고 있다.

 

  천혜의 자연환경과 관광명소를 자랑하는 아파트
삼정G-edu는 제주의 4대 곶자왈 중 하나인 한경·안덕 곶자왈 숲이 아파트 울타리 너머에 있고 집안 창밖으로 한라산과 푸른 바다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다. 특히 단지 옆에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열대 북방한계 식물과 한대 남방한계 식물이 공존하는 독특한 숲길인 제주곶자왈도립공원이 있어 가족들과 함께 산책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얕고 새파란 바닷물 밑으로 비치는 새하얀 모래사장, 비양도, 낙조의 경관이 환상적인 협재해수욕장도 가깝게 위치해 있다. 아파트 주변에는 제주에 유명한 관광명소인 초록빛 녹차밭 오설록, 환상숲길, 제주항공우주박물관, 세계자동차박물관 등이 산재해 제주에 온 부모들이 자녀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 뒷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입대의 백종현 회장, 이종훈 경비반장, 김현경 주임, 정승복 주임, 차인순 서무, 길홍안 주임, 정상성 관리사무소장

관리직원의 노력으로 체계적인 관리시스템 정착
입주 초 정상성 관리사무소장과 직원 20명이 합심해 체계적인 시설관리로 입주민들에게 보다 편안한 주거환경 제공에 노력해 입주민들과 관리사무소 간에 신뢰를 쌓아오고 있다.
입주 초기 제주도 내 최고의 커뮤니티시설 관리로 일반 아파트와는 차별적으로 입주민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어려움이 있었지만 사업주체로부터 꼼꼼하게 시설물을 인계받고 시험가동을 거쳐 지난해 12월부터 본격적으로 커뮤니티시설을 완벽하게 운영해 입주민들의 이용에 불편을 해소, 관리사무소에 대한 신뢰가 한층 향상됐다. 그리고 아파트에 거주하는 국제학교 학생들을 위한 등·하교 셔틀버스를 관리직원들이 직접 운행, 입주민 자녀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등·하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관리직원들의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으로 영어도시 내 타 아파트 입주민들로부터 부러움의 대상이 되고 있다. 

제주국제자유도시 6대 과제사업의 하나인 제주국제영어도시는 국내 조기유학 수요를 흡수하기 위해 외국의 유명 명문학교를 유치, 현재 3개 국제학교가 개교해 운영 중이고 올해 하반기 1개학교가 개교를 앞두고 있다. 학부모와 학생이 상주하며 지낼 수 있는 이곳, 삼정G-edu아파트는 최상의 명품 커뮤니티 운영으로 입주민들이 아무런 불편 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입대의와 관리사무소의 합심과 상생의 모습이 참으로 아름다운 모습으로 다가온다.
 

 

 

긍정의 힘으로 아파트 운영

>>정상성 관리사무소장
㈜성우서비스 FM사업본부장 정상성 주택관리사는 아파트 입주 초기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관리직원들과 합심, 시설관리 안정화와 입주민들의 민원해결에 노력을 해왔다.
정 관리사무소장은 “앞으로도 안전사고 없이 입주민들의 재산을 보호하는 시설관리자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가능한 것과 불가능한 것, 안 되는 것과 되는 것을 구분, 입주민들과 직원들과의 갈등을 조정하고 입주민들의 불편함을 직원들이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직접 책임지고 해결하는 단지 내 최고 관리자로서 소명을 갖고 관리직원들의 근무환경과 입주민들의 주거복지 향상에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정(情)과 의리(義利)를 중시해 관리업무 향상을 위한 교육, 입주민의 민원과 관리업무의 투명한 공개로 직원 누구나 입주민들과 신뢰관계를 쌓고 고용 안정과 복지 향상으로 입주민들과 관리직원 모두가 행복한 아파트로 만들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입주민과 관리사무소가 상생하는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입주자대표회의 백종현 초대 회장
제주영어교육도시를 대표하는 삼정G-edu아파트는 제주곶자왈 도립공원과 이웃해 한라산과 푸른바다를 함께 조망할 수 있어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별장과 같은 아파트로 입주민이면 누구나 사우나, 헬스장, 골프연습장, 탁구장, 게스트 하우스를 이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명품 커뮤니티를 갖추고 있다.
백 회장은 “지난해 입대의와 관리사무소가 논의 후 시행사로부터 커뮤니티 초기 운영자금 2,000만원을 지원받고 가구당 월 1만원에 이 모든 시설을 이용하게 한 것은 초대 입대의 회장으로서 자부심을 갖게 한다”고 말하며 “우리 아파트는 부정·부패라는 사회병리 현상과는 거리가 먼, 깨끗하고 투명한 관리체계를 지향하는 아파트이며 입주민들과 위탁관리회사인 ㈜성우서비스는 앞으로도 상생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며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끊임없는 관리기술 개발과 현장가치 향상에 노력

>>㈜성우서비스
삼정G-edu아파트 관리업무를 맞고 있는 ㈜성우서비스는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 고객으로부터 신뢰와 감동을 실현하는 시설관리전문회사로 관리업무 혁신과 참신한 사고를 행동으로 실천, 관리업무의 표준화를 통해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는 회사다.
또한 관리현장의 문제점을 먼저 파악하고 교육과 소통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관리수수료만 받아가는 회사가 아닌, 끊임 없는 관리기술 개발과 혁신으로 현장가치를 소중히 여기며 향상해 나아가는 회사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