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수관리, 인천 청천푸르지오아파트

최우수
인천 청천푸르지오

◈우수
수원 오목천청구2차
충북 청주 용암현대2차
대전 펜타뷰
인천 청라엑슬루타워
전남 광양 성호2-1차


2015년 최우수관리 공동주택에 인천 청천푸르지오아파트가, 우수관리단지에는 경기 수원 오목천청구2차, 충북 청주 용암현대2차, 대전 펜타뷰, 인천 청라엑슬루타워, 전남 광양 성호2-1차아파트가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국토교통부는 지난달 24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국토부 김경환 제1차관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 시상식을 개최하고 우수관리단지로 선정된 6개 단지 입주자대표회의 회장 및 관리사무소장에게 상장과 동판을 수여했다.
김 차관은 치사를 통해 “살기 좋은 주거환경을 만들기 위해 관리비의 투명한 집행과 청결한 시설물 유지관리에 힘써온 우수관리단지 입주자대표와 관리주체, 입주민들에게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다른 아파트의 모범사례가 돼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우수관리단지로 선정된 인천 청천푸르지오아파트(입대의 이영복 회장, 관리소장 이남걸, ㈜화신지엠에스)는 투명한 회계 관리를 위해 세부규약을 명문화하고 입대의 회의 전 과정을 가정에서 시청할 수 있도록 TV 생중계 시스템을 갖추는 등 투명한 관리업무를 위해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 한마음 대축제, 둘레길 행사, 귀갓길 지킴이, 야생화이야기 등 입주민간 화합을 위한 다양한 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최우수단지에 선정됐다.
우수관리단지로 선정된 경기 수원 오목천청구2차(입대의 이선웅 회장, 관리소장 최덕규, ㈜우리관리)는 입주민이 집에서 쓰지 않는 물건을 들고 나와 싸게 파는 플리마켓을 정기적으로 개최해 입주민들과 소통하고 준공 당시부터 사용하지 않고 방치됐던 지하공간을 학습공간으로 탈바꿈시킨 ‘좋은마을학교’를 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충북 청주 용암현대2차아파트(입대의 이광호 회장, 관리소장 이제순, 자치관리)는 단지 내 지하주차장 및 관리동 건물의 형광등을 LED등으로 교체해 공용전기료를 절감하는 한편 전 가구 입주민들이 함께 탄소포인트제에 가입해 전기 절약에 앞장섰으며 절수기 활용, 누수검사 실시 등을 통해 물 사용을 줄이고 단지 내 전지수목 재활용, 화분설치 넝쿨식재 등 단지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환경 개선 활동을 실시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대전 펜타뷰아파트(입대의 양희상 회장, 관리소장 조혜연, ㈜우길)는 입주민들로 구성된 ‘좋은사람들 모임’을 통해 소통과 배려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한 이웃알기 캠페인, 층간소음 줄이기 서명운동, 소음방지패드, 실내화 나눠주기 등의 활동으로 우수관리단지에 선정됐다.
인천 청라 엑슬루타워아파트(입대의 양도원 회장, 관리소장 정지숙, ㈜우리관리)는 지역주민들과 어우러진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전개, 해맞이행사, 정월대보름 달맞이 행사 등을 통해 입주민 소통의 장을 마련했으며 입주민 간담회를 수시로 열어 민원 및 하자 부분을 신속히 처리하고 대응해 우수관리단지에 선정됐다.
전남 광양 성호2-1차아파트(입대의 이병채 회장, 관리소장 이승민, 자치관리)는 층간소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입대의, 입주민, 직원들을 대상으로 주기적인 교육을 실시해 이웃 간 서로 배려하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아파트 문화센터 내 입주민들의 재능기부를 통한 노인치매방지 프로그램, 어린이 레크리에이션, 미술상담치료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공동체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로 우수관리단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