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일찍 찾아온 여름의 무더위도 식히고 입주민 모두가 한자리에 모여 흥겨운 국악 장단에 맞춰 하나로 어우러진 모습으로 공연을 개최해 입주민들이 행복해 하고 있다.
대전시 동구 가오동 소재 은어송1단지아파트는 지난 17일 관리사무소 앞에 공연장을 마련하고 입주민 1,000여명이 모인 가운데 대전시립 연정국악원을 초청해 ‘국악과 함께 하는 은어송1단지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
이날 공연은 ‘나누는 기쁨! 더하는 행복!’이라는 주제로 3부로 나눠 1부에서는 내빈 및 아파트 단지 소개와 입대의 회장이축사를 진행했다. 2부에서는 국악공연을 감상한 후, 3부에서는 경품 지급 및 다과회 순으로 이뤄졌다.
이날 공연에서는 국악장단에 몸을 의지한 채 깊은 한이 흥이 되고 깊은 흥이 한이 되는 듯한 춤사위가 어우러진 ‘민속무용 흥춤’, ‘추억 뒤의 사랑’을 연주한 해금중주와 국악가요인 ‘산도깨비’, ‘배 띄워라’ 등의 공연이 진행됐다. 공연을 관람하는 동안 입주민들은 “얼씨구! 아! 잘~한다”고 추임새를 넣으며 흥을 돋우고 어우러져 모두가 한마음이 됐다.
이날 행사와 관련해 송광빈 관리사무소장은 “아파트 문화공동체 만들기 일환으로 이번 공연을 개최함으로써 입주민과 더욱 친숙해질 수 있는 마당이 제공됐으며, 문화적 환경을 더욱 새롭게 만들기 위한 계기가 됐다”면서 주민생활 속으로 찾아 들어가 행복지수를 높여줄 수 있었음에 행복해 했다.
한편 이번 공연은 이 아파트의 위탁관리회사인 (주)대흥의 초청으로 개최됐으며 대전시립연정국악원과의 공연협약을 통해 연말까지 아파트 단지를 순회 한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