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7월 16일부터 개최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는 녹색성장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시민들의 참여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녹색성장 추진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경진대회는 오는 7월 16일부터 17일까지 2일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며 ▲에너지 절감분야 ▲녹색산업·신기술분야  ▲온실가스 감축분야 ▲탄소흡수원 조성분야 ▲물·쓰레기 절감분야 ▲폐자원 재활용 분야 ▲녹색시민운동 등 7개 분야의 우수사례를 선정한다.
 대회 참가를 원하는 기관, 기업체, 민간단체, 학교 등은 오는 20일까지 시 홈페이지(www.gwangju.go.kr) 공지사항(제2596호)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시 녹색성장담당관실로 이메일(yd30658@korea.kr)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관할 자치구 녹색성장 담당부서에서도 접수한다.
 1차 서류심사를 통해 10건을 선정하고, 경진대회 당일 심사위원 심사를 거쳐 최종 우수사례를 선정하게 된다.
 심사기준은 실행성, 녹색정책 부합성, 파급효과, 경제성, 독창성, 공공성 등이며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2팀 등 총 4개 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최우수상은 광주시장 상장과 상금 500만원, 우수상은 상장과 상금 300만원, 장려상에는 상장과 상금 각 100만원을 시상하고, 최우수상 수상자는 전국대회에 시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