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ELSA-대전교통공사 업무협약

KoELSA와 대전교통공사가 승강기 유지관리 매뉴얼 공유플랫폼 시범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KoELSA]
KoELSA와 대전교통공사가 승강기 유지관리 매뉴얼 공유플랫폼 시범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KoELSA]

KoELSA(한국승강기안전공단)가 ‘승강기 유지관리 매뉴얼 공유플랫폼’ 구축 시범사업을 위해 대전교통공사와 22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승강기 유지관리 매뉴얼 공유플랫폼이란 승강기 유지관리 및 점검 방법 등에 대한 매뉴얼을 점검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승강기 주요 부품에 QR코드를 부착해 국가승강기정보망에 저장된 유지관리 매뉴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이 플랫폼이 구축되면 제조사의 폐업, 유지관리업체의 변경 등 승강기 점검 현장에서 유지관리 매뉴얼을 구하기 어려운 경우에도 국가승강기정보망의 기술 자료를 쉽게 활용할 수 있다. 이에 KoELSA측은 승강기 유지관리 품질 향상 및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KoELSA는 이날 대전교통공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승강기 유지관리 매뉴얼 공유플랫폼을 대전교통공사가 관리하는 공공시설의 승강기에 우선 적용해 시범사업으로 추진한다.

박승태 KoELSA 사고조사단장은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승강기 유지관리 매뉴얼 공유플랫폼을 공공시설 및 신규 설치 승강기에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향후 관련 제도를 개정하고 점검자의 접근성을 개선해 승강기 안전관리 현장에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