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익산시 부송하나리움아파트가 제1호 행복한 아파트 공동체 만들기 우수아파트로 선정돼 지난달 29일 현판식을 했다. 
전북 익산시 부송하나리움아파트가 제1호 행복한 아파트 공동체 만들기 우수아파트로 선정돼 지난달 29일 현판식을 했다. 

전북 익산시 부송하나리움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회장 김종욱, 관리사무소장 김혜정)가 제1호 행복한 아파트 공동체 만들기 우수아파트로 선정돼 지난달 29일 현판식을 했다. 

이번 우수아파트 선정은 전북노동권익센터에서 추진하는 살기 좋은 아파트 만들기 상생 협약의 일환이다. 전북노동권익센터는 경비·미화원 등 공동주택 관리종사자들의 노동인권 보장을 통해 고용 불안과 갑질 문제를 근절하고, 입주민과 관리종사자 간의 상생 문화를 확대하고자 2021년도부터 살기 좋은 아파트 만들기 상생 협약을 추진했다. 

센터는 상생 협약을 체결한 29개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이행 점검을 실시해 군산시와 익산시에서 각각 1개 단지를 우수아파트로 선정했다. 

김종욱 회장과 김혜정 소장은 “평소 노동인권 보장에 많은 관심을 갖고 종사자들의 노동환경 개선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입주민과 관리종사자 간 상생 문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날 현판식에는 안근용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전북도회장, 박은성 전북노동권익센터 국장, 전북도 일자리민생경제과 이재호·정진호 주무관, 고남수 익산시청 주택과 계장 및 다수의 주택관리사가 참여해 축하를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