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지도 않는 아파트에 1년 넘게 무단으로 민폐 주차한 차량.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살지도 않는 아파트에 1년 넘게 무단으로 주차한 교사의 차량.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자신이 살지도 않는 아파트 주차장에 차량을 1년 넘게 무단으로 주차한 교사가 교육청에 신고하겠다는 민원 끝에 결국 사과했다. 이 교사는 주차선을 무시하며 다른 차를 가로막는 ‘민폐 주차’도 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2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아파트 주민도 아닌 주차 빌런 어떻게 해야 하나요’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글쓴이 A씨는 “한두 번도 아니고 몇 번 마주칠 때마다 말했다”며 “근처 학교 여교사라고 하는데 왜 이렇게 막무가내인지”라고 운을 뗐다.

A씨는 교사 B씨에 대해 “다른 차량을 막고 주차하면서 휴대전화는 꺼 놓는다”며 “아침에 차를 빼지 못해 택시를 타기도 했다고 한다”고 주장했다. 글에 첨부된 사진에는 전기차 주차구역에 차량을 대각선으로 넣어 다른 차량의 이동을 가로막거나 차량 간의 틈이 없이 주차한 모습이 담겼다.

A씨에 따르면 B씨는 이 아파트 입주민이 아니다. A씨는 “차량으로 건물과 다른 차를 부딪치는 것도 기본이고 1년 넘게 이렇게 무단으로 주차하고 있다”고 토로했다. 이 아파트에는 차단기가 설치돼 있지만, 항상 닫혀 있는 것은 아니라고 A씨는 설명했다. 관리사무소에 민원을 제기해도 그때뿐이었다고 한다.

이러한 사연을 들은 네티즌들은 A씨에게 “교육청에 민원을 넣어라”고 조언했다. 이에 A씨는 B씨에게 “정식으로 사과하시고 다시는 오지 않겠다고 약속해달라. 그렇지 않으면 국민 신문고를 통해 교육청에 정식으로 알리고 공직자로서 품위 위반으로 신고하겠다”는 메시지를 남겼다. 그러자 B씨는 “죄송합니다. 출입하지 않겠습니다”라고 답했다.

A씨는 “드디어 해결했다. 지금까지 차를 빼 달라고만 했지 교육청에 신고하겠다는 생각은 못 했다”며 네티즌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