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신축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의 여자 사우나에 설치된 다이슨 헤어드라이어가 도난 당하자 아파트 측이 공지문을 게재했다.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한 신축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의 여자 사우나에 설치된 다이슨 헤어드라이어가 도난 당하자 아파트 측이 공지문을 게재했다.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한 신축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의 여자 사우나에 비치된 고가의 헤어드라이어 여러 대가 도난당한 사실이 알려졌다.

1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아파트 사우나 커뮤니티 시설 다이슨 헤어드라이어 설치 결말’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이 글에는 강남의 한 신축 아파트 커뮤니티 운영실장이 단지에 올린 공지문이 함께 첨부됐다.

운영실장은 “우리 아파트 여자 사우나에 비치한 다이슨 헤어드라이어 도난으로 인해 여러분께 많은 불편을 끼쳐드려 아래와 같이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운을 뗐다. 공개된 헤어드라이어 현황에 따르면 최초 설치된 헤어드라이어 수는 남자 사우나 33개, 여자 사우나 44개다. 그러나 현재 여자 사우나는 도난 7개, 고장 6개로 재고가 31개 남았다.

사우나에 비치된 헤어드라이어는 모두 ‘다이슨’으로 판매 가격이 대당 50만 원에 달하는 고가의 제품이다. 운영실장은 “여자 개인 파우더룸의 다이슨 헤어드라이어는 유닉스 헤어드라이어로 교체 진행 중”이라며 “현재 총 25개를 교체했으며 추후 헤어드라이어 입고 후 추가 교체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교체(수리 포함)한 다이슨 헤어드라이어는 기존 드라이어 고장 시 대체품으로 사용한다는 계획도 밝혔다.

운영실장은 이어 “도난에 대한 안내문을 부착했으나 사우나 내부에 CCTV가 없는 관계로 도난 사건이 발생한 것에 대해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더 세밀한 관리를 할 수 있도록 기존 설치된 드라이기에 일련번호를 부착하고, 미화 근무자와 협력해 재발 방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사연을 접한 네티즌들은 “아파트 망신이다”, “마트 도난 방지 태그처럼 가지고 나가면 버저가 울리게끔 해야 망신당해서 다시는 안 훔칠 것”, “수건도 훔쳐 가는데 다이슨이면 눈 돌아갈 것” 등의 비판적인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