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입주민이 전동카트를 타고 있다.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입주민이 전동카트를 타고 있다.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아이와 함께 전동카트를 운행한 입주민이 네티즌들로부터 비판을 받고 있다.

2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애랑 고카트 타는 사람이 있네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에 따르면 입주민 A씨는 이날 지하주차장에서 고카트를 타고 이동하는 남성과 아이를 발견했다.

A씨가 첨부한 사진에는 성인 남성이 고카트를 타고 주차된 차량 앞을 지나가는 모습이 담겼다. 고카트는 1~2인용 소형 전동 차량의 한 종류로 최고 시속에 따라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이용할 수 있다. 고카트에 탑승한 남성의 높이는 차량의 헤드라이트 높이 정도로, SUV나 화물차 운전자의 시야에서는 보이지 않아 자칫 사고로 이어질 우려가 있어 보인다.

A씨는 아파트 커뮤니티 게시판에 사고 위험성에 따른 주의를 요구하는 글을 게재했다. 그는 커뮤니티에 “깜짝 놀랐다. 아이를 앞에 태우고 어른이 주차장에서 타던데 정말 위험해 보인다”며 “주차장에서 카트를 타지 말아 달라”고 적었다.

그러자 당사자인 남성 B씨는 A씨의 글에 댓글로 해명했다. B씨는 “1층에서 승강기를 못 타기 때문에 지하주차장으로 내려가 지하 1층의 승강기를 타고 집으로 올라간 것”이라며 “카트의 무게가 60㎏이라 무거워 1층 동 출입구로 올라가는 계단으로 들고 올라가지 못해 그런 거다”라고 말했다.

그럼에도 입주민들의 비판 댓글이 이어지자 B씨는 “아이와 본인 둘 다 헬멧을 착용했고 라이트도 켰으며 아이와 사고 시 분리될 가능성을 염두에 둬서 아기띠로 본인과 결합도 하고 있었다”고 답했다. 한 입주민이 “이것도 너무 위험한 행동 아니냐”고 지적하자 B씨는 “주차장에서 논 것도 아니고 법을 어긴 것도 아닌데 뭐가 문제냐”고 답하기도 했다.

사연을 접한 네티즌들은 “자칫 운전자가 피해 볼까 걱정된다”, “위험하다는 생각을 못 하는 자체가 충격적이다”, “더 좋은 안전한 공간이 얼마든지 있을 텐데 위험을 감수하면서까지 탈 이유가 없을 것 같다”고 B씨에 대한 비판적인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