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분녀 소장 “신간 선물 정말 반갑네요”
[책 나눔 1호] 강릉 유천유승한내들더퍼스트

김분녀 강원 강릉시 유천유승한내들더퍼스트아파트 관리사무소장은 11일 한국아파트신문사가 보낸 신간 서적을 펼쳐 보이고 있다.
김분녀 강원 강릉시 유천유승한내들더퍼스트아파트 관리사무소장은 11일 한국아파트신문사가 보낸 신간 서적을 펼쳐 보이고 있다.

“한국아파트신문사에서 신간 서적을 선물로 보내주니 정말 반갑네요.”

김분녀 강원 강릉시 유천유승한내들더퍼스트아파트 관리사무소장은 11일 한국아파트신문사가 보낸 신간 서적 박스를 뜯으며 활짝 웃었다. 

김 소장은 “지난달 20일 자 한국아파트신문에 신간 ‘7일 만에 끝내는 스트레스 처방전’이 소개됐다”며 “서평에 ‘피할 수 없는 스트레스를 긍정적으로 단련하는 처방’이라는 문구에 눈길이 갔다”고 말했다. 그는 또 “서평 하단에 도서관을 운영하는 아파트에서 책을 신청하면 보내준다는 안내문을 봤다”며 “우리 아파트는 사실 책이 많지만 새 책을 신문사에서 무료로 보내준다니 책 욕심이 생겼다”고 신청 사유를 말했다. 한국아파트신문은 지난달 6일자 신문(제1340호)부터 ‘책과 함께’라는 신간 소개 코너를 만들어 매달 2회 새로 나온 책 4권씩을 소개하고 있다. 

김 소장이 근무하는 아파트는 2021년 7월 준공된 780여 세대, 강릉시 최고층 단지로 각종 커뮤니티시설에 작은 도서관이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장서가 3000여 권인데 입주 시 시공 건설사가 2000권 정도를 기부했고 입주민이 자발적으로 가져온 수량도 1000여 권이다. 

커뮤니티시설 가운데 도서관을 가장 많이 둘러본다는 김 소장은 “주말이면 도서관에 부모들이 어린아이들을 데리고 와 바닥에 앉아 동화책을 읽어 준다”며 “그런 모습이 너무 정겨워 보기만 해도 힐링이 된다”고 말했다. 

한국아파트신문이 보내준 신간 중 ‘맘카페라는 세계’를 읽었다는 한 여성 입주민은 “우리도 온라인 카페가 있어 이 책을 재미있게 읽었다”며 “신간을 많이 확보하려는 우리 소장님은 책과 도서관을 좋아하는 최고의 관리자”라고 칭찬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