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10대 남녀 4명 조사”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10대 남녀 무리가 소화기를 뿌려 차량 수십 대가 분말을 뒤집어쓰는 피해를 입은 것과 관련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7일 인천 남동경찰서는 재물손괴 혐의로 중학생 A(13)군 등 10대 남녀 4명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A군 등 동갑내기 4명은 13일 오전 2시30분경 인천 남동구 모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소화기 분말을 분사한 혐의를 받는다. 범행 당시 A군이 주차된 차량을 향해 소화기 분말을 뿌리면서 뛰었고, 옆에 있던 친구 B군이 휴대전화로 동영상 촬영을 했다. 이들의 범행으로 주차장에 주차된 차량 30여대가 피해를 입었다.

이날 아파트 관리사무소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지하주차장 CCTV 영상 등을 토대로 A군 등의 신원을 특정했다. 조사 결과 C군과 D양도 범행 현장에 함께 있던 것으로 확인됐다.

하지만 A군 등은 모두 촉법소년에 해당하는 만 14세 미만인 것으로 조사됐다. 촉법소년은 범죄에 대한 형사처벌을 받지 않지만 법원 소년부에 송치되면 감호 위탁, 사회봉사 명령, 보호관찰 1~10호 등의 보호처분을 받게 된다.

경찰은 A군 등을 상대로 구체적인 범행 경위를 조사하는 한편 인천가정법원으로 이들을 송치할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조만간 A군 등을 불러 범행 동기 등 정확한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라며 “촉법소년이라 형사 입건은 못 하고 법원 소년부로 송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