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신년사] 최인호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간사(더불어민주당 의원)

최인호 의원/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간사(더불어민주당)
최인호 의원/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간사(더불어민주당)

한국아파트신문 독자 여러분 반갑습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를 맡고 있는 부산 사하 갑 국회의원 최인호입니다.

2024년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청룡의 힘찬 기운을 받아 올해는 여러분 모두가 위기를 극복하고 원하는 일들을 이루기를 희망합니다.

대한민국 국민의 대다수가 공동주택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현재 공동주택은 과거와 달리 공급뿐만 아니라 관리와 유지보수가 매우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습니다. 투명한 관리비용 사용과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은 국민의 주거 질 향상을 위한 필수요소입니다. 국회는 이러한 국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법안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습니다.

2023년은 공동주택 관리업무 종사자 여러분들이 많은 아픔을 겪는 한 해였습니다. 공동주택 관리업무는 관리범위 확대 흐름에 따른 기계설비, 전기설비 등 각종 타법 의무 도입으로 인해 더욱 복잡해졌습니다. 관리업무 종사자는 관리비 절감을 위해 과중해지는 업무량, 열악한 근로환경, 고용불안을 견뎌내야 했습니다. 무분별한 과태료 등 그 책임은 관리사무소장이 홀로 부담하고 있습니다. 관리업무 종사자들이 전문가로서 소임을 다하기 매우 어려운 현실입니다.

국회는 현장의 어려움을 이해해 안전하고 투명한 공동주택 관리를 위한 제도를 만드는 한편 법적 보완점은 없는지 유의 깊게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아파트신문은 공동주택 관리 전문 매체로서 1995년 창간 이래 관련 정책과 이슈 등을 전달하고 좋은 의제를 발견하는 데 앞장서 왔습니다. 앞으로도 공동주택 관리종사자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현장에 필요한 제도개선 사항을 알리는 데 힘써 주시기를 바랍니다.

공동주택 입주민 여러분, 관리종사자 여러분. 2024년 새해에는 소원하는 모든 일들 성취하시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깃들기를 다시 한번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