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신년사] 김정재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간사(국민의힘 의원)

김정재 의원/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간사(국민의힘)
김정재 의원/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간사(국민의힘)

안녕하십니까.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민의힘 간사 김정재입니다.

갑진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한국아파트신문 독자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다사다난했던 2023년을 뒤로 하고, 새롭게 도전하고 출발하는 푸른 용의 해 2024년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먼저, 올해로 29주년을 맞이하는 한국아파트신문 임직원 여러분께 축하의 말씀을 전합니다. 지난 1995년 창간된 한국아파트신문은 그간 국민 눈높이에서 공공주택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생생한 사례를 정확히 보도하며, 올바른 대안을 제시해 왔습니다. 전국의 아파트 입주민과 관리종사자들을 위해 애써주신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경의를 표합니다.

지난 한 해를 돌이켜 보면 참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끝나지 않는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에 이어 이스라엘-하마스 전쟁까지 터지면서 발생한 원유 등 전 세계적으로 원자재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또 심각한 기후변화는 친환경 발전으로 인한 에너지 수급에 큰 영향을 주면서 에너지 가격 역시 안정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도 당분간 각종 요금과 가격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지만, 전기와 가스 요금 인상 압박이 더욱 강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공공주택 관리비 문제도 커다란 이슈로 불거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과거에 그랬던 것처럼 아무리 힘든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과 용기를 잃지 않고 좌절하지 않는 용기와 굳은 의지가 있다면 그 어떤 위기도 이겨낼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힘들었던 지난해의 아쉬움과 무거운 짐은 떠오르는 해 뒤편에 묻어두시고, 힘차게 나아가는 새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2024년에는 회원 여러분들이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뜻대로 이뤄지는 한 해가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아울러 건강과 행복을 빕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