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신년사] 김민기 국회 국토교통위원장(더불어민주당 의원)

김민기 의원/국회 국토교통위원장(더불어민주당)
김민기 의원/국회 국토교통위원장(더불어민주당)

한국아파트신문 독자 여러분 반갑습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장(더불어민주당 용인시을 국회의원) 김민기입니다.

2024년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올해는 뜻하신 모든 일이 원하시는 대로 이뤄지길 바랍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는 아파트 등 공동주택 관리의 투명성과 공공성을 강화하고, 관리종사자의 처우 개선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국민의 절반 이상이 아파트를 비롯한 공동주택에 거주하고 있는 만큼, 공동주택이 더 안전하고 편안한 집이 될 수 있도록 전문적인 관리 제도를 마련하는 데에 힘쓰고 있습니다.

공동주택 관리현장은 그간 열악한 근로환경, 고용 불안으로 인해 많은 문제가 제기돼 왔습니다. 주택관리사의 근무 여건이 좋아지고, 전문성이 강화될수록 관리종사자의 자부심과 입주민의 삶의 질도 높아질 것입니다. 

공동주택이 우리 가족과 이웃이 살기 좋은 집이 될 수 있도록 서로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국회도 입주민과 관리종사자 모두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제도개선에 함께 하겠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는 국토의 효율적 이용, 주거복지와 부동산, 철도와 항공, 도로 교통 등 국민의 생활과 밀접한 정책을 다루는 민생 상임위입니다. 무엇보다 국민 안전, 민생이 중요합니다. 새해에도 국토교통 분야의 여러 민생 현안을 잘 챙기며 국민 안전과 민생을 지키는 국회가 되도록 더 노력해 가겠습니다. 

한국아파트신문은 공동주택 관리 전문시스템이 도입되던 1995년에 창간됐습니다. 그간 공동주택 입주민, 관리사무소장을 포함한 공동주택 관리종사자, 정부와 국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토론의 장을 마련하고자 노력해 오신 데 대해 깊이 감사드립니다. 

공동주택 현장의 한국아파트신문 독자 여러분, 행복한 새해 맞이하십시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