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아파트에 사는 어린이의 연말 인사가 담긴 손편지가 승강기에 붙어있다.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한 아파트에 사는 어린이의 연말 인사가 담긴 손편지가 승강기에 붙어있다.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청룡의 해’ 갑진년(甲辰年)이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아파트에 사는 어린이가 이웃 입주민들에게 연말 인사가 담긴 손편지와 간식을 나눴다는 훈훈한 사연이 전해졌다.

2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우리 아파트 어린이 근황’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는 “아파트 승강기에 (연말 인사 글을) 붙여놨는데, 너무 훈훈해서 종일 기분이 좋았다”며 “다가올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이라고 말했다.

A씨가 첨부한 사진을 보면 이 아파트 승강기 벽에 한 어린이의 연말 인사가 담긴 손편지가 붙어있다. 편지에는 “안녕하세요 ○○○호 어린이입니다. 2023년 올해도 수고하셨습니다. 달달한 간식 드시면서 2024년에도 힘내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고 적혀있다. 편지 아래에는 포장지에 쌓인 간식이 붙어있었다.

이 같은 어린이의 손편지에 입주민들도 훈훈한 답장을 남겼다. 입주민들은 “미소가 절로 나오는 아침이네요”, “잘 먹을게 고마워”, “덕분에 행복한 아침 감사해요” 등으로 답글을 적었다. 한 입주민은 “세뱃돈”이라고 적고 옆에 1만 원권 지폐를 테이프로 붙여두기도 했다.

이 사연은 온라인에 공유되면서 큰 화제를 모았다. 손편지를 쓴 어린이의 삼촌이라고 밝힌 한 네티즌은 “많은 분이 감사 마음을 글로 남겨주셨다. 1만 원짜리 세뱃돈 주신 분도 계셨고, 집 앞에 과자 꾸러미와 편지를 전달해주신 이웃도 계셨다”며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라”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