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아파트 주차장에 주차된 차량 뒤로 타이어, 짐수레, 쇼핑백 등이 쌓여있다.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한 아파트 주차장에 주차된 차량 뒤로 타이어, 짐수레, 쇼핑백 등이 쌓여있다.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아파트 입주민이 주차장에 개인 짐을 쌓아두는 차주를 지적했다가 욕설 메모를 받았다는 사연이 네티즌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26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저희 아파트 주차장에도 뉴스에서 보던 일이 일어났다’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에 따르면 입주민 B씨는 아파트 주차장 구석에 차량을 장기 주차하고 있었다.

A씨는 “가끔 주차장 구석진 곳이나 벽 쪽에 버려진 쓰레기를 치우는데 우연히 주차할 곳이 없어 다른 쪽에 주차하다 보니 (B씨가) 개인 짐을 주차장에 두고 개인 창고로 쓰고 있더라”라고 밝혔다. A씨가 공개한 사진을 보면 주차된 B씨의 차량 뒤로 여러 개의 타이어와 짐수레, 쇼핑백 등이 쌓여있다.

A씨는 관리사무소로 찾아가 B씨의 행위를 알리며 짐을 치워달라고 부탁했다. 하지만 일주일이 지나도 짐은 그대로였다. 그는 “관리사무소에 다시 문의해 보니 ‘(B씨가) 지방에서 일을 해서 주말에나 돼야 치울 수 있다’고 하길래 그런가 보다 했다”고 말했다.

A씨가 관리사무소에 부탁한 지 3주 뒤 돌아온 것은 B씨의 욕설이었다. A씨는 “마침 저 차 주변에 주차하게 돼서 가서 봤더니 욕설을 프린트해 붙여놨더라”라고 황당함을 전했다. 공개된 욕설 메모 사진에는 “하찮은 XX야 뭐 한다고 여기까지 기어들어 와서 X보고 있냐. 쓰레기 같은 XX야”라고 적혀있다.

A씨는 “정말 당황스러웠다”며 “아파트 주차장은 개인 창고가 아닌데 치우는 게 기분 나쁠 수 있겠지만 욕까지 할 정도인가 생각이 든다”고 토로했다.

사연을 접한 네티즌들은 “주차장을 개인 창고로 쓰는 마인드 어질어질 하다”, “별의별 사람 다 있다” “개인 창고도 아니고 뭐가 그렇게 당당하냐” 등 비판적인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