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는 17일 서구 검단힐스테이트4단지에서 2023년 공동주택 최우수 모범관리단지 인증패 제막식을 했다. 
인천시는 17일 서구 검단힐스테이트4단지에서 2023년 공동주택 최우수 모범관리단지 인증패 제막식을 했다. 

인천시는 17일 서구 검단힐스테이트4단지(관리사무소장 김광수)에서 2023년 공동주택 최우수 모범관리단지 인증패 제막식을 했다. 

이날 제막식에는 최태환 인천시 도시계획국장, 국회의원, 시·구의원, 서구청장, 한국에너지공단 인천지역본부장, 공동주택 관련 단체 및 입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모범관리단지 선정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일반관리(20점) △시설 안전 및 유지관리(30점) △공동체 활성화(35점) △재활용 및 에너지 절약(15점) △우수사례(5점) 등 5개 항목을 세분해 심사했다.

올해 최우수 모범관리단지로 선정된 검단힐스테이트4단지(입주자대표회의 회장 김형곤)는 △산책하고 싶은 길 조성 △6년째 입주민 및 이웃 사랑 활성화를 위한 칼갈이 행사 △자발적 식목 행사 △교통 서행표지판 설치로 쾌적한 공동주택 만들기 △전년 대비 45% 공동수도료 절감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 아파트는 최우수 모범관리단지뿐만 아니라 층간소음 줄이기 모범 단지로도 선정됐다. 

우수상은 청라한화꿈에그린, 송도웰카운티3단지아파트가 선정됐다. 

최 국장은 최우수, 우수 모범관리단지 선정을 축하하면서 “앞으로 인천시는 공동주택을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해 주거 수준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