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 ‘대형차’ 전용 주차공간이 등장한 것에 대해 입주민이 불만을 나타냈다.

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아파트 주차장에 대형차만 주차 가능?’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는 “지하주차장 기둥 곳곳에 ‘대형차’라는 게시물이 붙어 있어서 깜짝 놀랐다”고 운을 뗐다.

그는 “지하주차장은 화물차 진·출입이 통제된 곳으로, 게시물이 말하는 대형차는 고급 승용차나 스포츠유틸리티차(SUV)임을 눈치채게 됐다”면서 “게시물이 붙은 주차 기둥들은 대부분 동 출입구와 인접한 곳에 있다”고 주장했다.

다음날 관리사무소를 찾은 A씨는 “지하주차장은 입주민 공용 시설물인데, 특정인들의 편익을 위해 다수가 불편을 겪는 게 합당하냐”고 물었다. 그러자 관리사무소 측은 “입주자대표회의에서 결정한 사항이라 철거가 불가능하다”는 입장을 밝히며 “대형차 게시물 부착에 반대하는 입주민 10명 이상의 서명을 받아오라”고 안내했다고 한다.

A씨는 “구청에 문의했으나 ‘차종에 따른 주차구획과 관련한 규정은 없다’는 답변을 들었다”면서 “구청이 관리사무소 측에 ‘대형차’ 게시물 철거를 권유해 보기로 했다”고 적었다.

하지만 A씨에 따르면 대형차 게시물은 아직 철거되지 않았다. 그는 “전국에 이런 아파트 단지가 또 있냐”며 “오늘도 주차하며 대형차 게시물을 보는 저는 너무나 답답한 마음이 든다”고 하소연했다.

사연을 접한 네티즌들은 “강제사항이 아니니 그냥 주차하면 되지만, 대형차 주차에 대해 양보를 부탁했으면 입주민도 이해했을 텐데, 입대의나 관리사무소의 대처가 아쉽다”, “입대의 회의 날 찾아가 게시물을 붙인 이유, 동대표 중 대형차 소유자 여부를 물어봐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