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상경 [사진 : 국엔터테인먼트 SNS]
배우 김상경 [사진 : 국엔터테인먼트 SNS]

경기 용인의 한 타운하우스 입주민들이 암 투병 중인 경비원을 위해 치료비를 지원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입주민 중에는 배우 김상경도 포함돼 있어 화제가 됐다.

1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배우 김상경 씨 감사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자신을 평범한 40대 가장이라고 소개한 글쓴이 A씨는 “장인어른은 10여 년간 용인시의 한 타운하우스에서 경비원으로 근무하셨다”며 “그런데 갑작스레 폐암 4기 진단을 받아 경비 일을 그만두셔야 했다”고 밝혔다.

그는 “아버님께서는 ‘거기 일을 제대로 마무리 못 한 것 같다’시면서 몇 번이고 미안해하셨다”고 말했다. 그런데 이러한 소식을 전해 들은 입주민들은 치료비를 모금해 A씨 가족에게 도움의 손길을 건넸다. A씨는 “어떤 분이 거금 100만 원을 보내주셔서 우리 가족이 무척 놀라고 당황했다”며 “100만 원은 엄청 큰돈인데 그런 분이 한두 분이 아니셨다”고 말했다.

A씨는 이어 “몇 분께서 장문의 응원 메시지와 함께 무척 큰 금액을 치료비로 보내주셨는데 그분들 중 한 분이 배우 김상경 씨였다”며 “영화 ‘살인의 추억’에 나오는 그분이 맞다”고 전했다. 그는 김상경 배우에 대해 “평소에도 아파트 입구에 내리면 경비 일을 보는 아버님께 먼저 인사하고, 명절 때 작은 선물이라도 꼭 전해준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이번에도 그렇게 조용히 도움을 줬다”고 회상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A씨의 장인어른은 병마를 이기지 못하고 지난해 9월 세상을 떠난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아버님께서 자식들에게 ‘도움을 주신 입주민분들에게 꼭 감사 인사 올려라’는 말씀을 유언으로 남기셨다”며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어도 그냥 모른 척해도 아무 상관 없을 텐데, 아버님께 힘을 보태주기 위해 애쓰신 입주민 여러분께 늦게나마 감사 인사를 올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가족들은 이번 일을 잊지 않고 비슷한 일이 주변에 생기면 저희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그런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고 저희 자녀에게도 그렇게 가르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