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에서 한 세대가 발코니 앞 난간에  여러 개의 화분을 올려뒀다. [사진 : 온라인 포털사이트 카페]
아파트에서 한 세대가 발코니 앞 난간에 여러 개의 화분을 올려뒀다. [사진 : 온라인 포털사이트 카페]

제6호 태풍 ‘카눈’이 한반도를 관통하며 북상 중인 가운데, 아파트 발코니 앞 난간에 둔 화분들이 추락할까 봐 걱정하는 입주민의 사연이 전해졌다.

10일 한 온라인 포털사이트 카페에는 ‘대한민국은 각자도생이 맞는 거 같다’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는 “아파트 단지에 위험한 화분이 있어 7월경부터 몇 차례 문의했으나, 한 달 지난 시점에 큰 화분만 정리됐더라”라고 말했다. A씨가 첨부한 사진을 보면 세대 난간에 다양한 모양의 화분들이 놓여 있다.

A씨는 “곧 태풍이 온다고 하는데 남은 화분도 어떻게 처리되는지 관리사무소에 문의했더니 ‘개인 사유라 권고 및 안내 방송만 할 수 있다’는 답변을 들었다”며 “발코니 바로 앞 통행로에 놀이터도 있는데 누가 봐도 위험한 거 아니냐”고 걱정했다.

그는 이어 “길 가다가 사람이 맞고 나서 사고가 터져야 바뀔까”라며 “아파트 사시는 분들 난간 화분 생각보다 많으니 통행할 때 조심해라”고 당부했다.

글을 본 네티즌들은 “떨어져서 사람 다쳐봐야 정신 차릴 듯”, “태풍에 날아가야 안 내놓으려나”, “내가 하는 행동으로 인해 어떤 영향이 생길지 생각을 하나도 안 하는 것 같다” 등의 비판적인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