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에 버려진 담배꽁초로 인해 도장 면이 누렇게 그을렸다.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차량에 버려진 담배꽁초로 인해 도장 면이 누렇게 그을렸다.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아파트에서 누군가 피우고 버린 담배꽁초로 인해 차량 피해를 본 입주민의 사연이 온라인상에 전해졌다.

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양심 없는 X이 아파트에서 담배 피우고 밖으로 던진 꽁초가 하필 제 차에’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는 훼손된 자신의 차량 사진을 올리고 “아침에 차 옮길 일이 있어 가보니 차량에 담배꽁초가 떡하니 올라가 있더라”며 “자세히 보니 도장 면이 꽁초에 타 도장이 깨지면서 누렇게 그을려 있더라”고 토로했다.

A씨는 이어 “경찰도 왔다 갔는데 CCTV 확인해도 담배꽁초가 너무 작아서 범인을 잡기 힘들다고 하던데 (잡을) 가능성이 없을까요”라고 네티즌들에게 조언을 구했다. 그러면서 그는 “담배는 특이하게 국산이 아니고 중국 담배 같았다”고 전했다.

사연을 접한 네티즌들은 “아파트 승강기에 공지라도 붙여달라고 해봐라”, “주변 바닥에 같은 담배꽁초가 또 있으면 상습이니 잠복해서 (범인을) 잡아라”, “이런 것 때문에 담배 피우는 사람들이 욕먹는 것”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