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A씨가 아래층을 응징할 때 사용한 전동안마기.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글쓴이 A씨가 아래층을 응징할 때 사용한 전동안마기.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아파트 입주민이 아래층에 발코니 흡연을 자제해달라고 부탁했다가 통하지 않자 전동안마기로 응징했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2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아랫집 흡연X 박멸 중’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는 아래층에 발코니에서 흡연하는 아저씨가 있다”며 “밥 먹을 때도 담배 냄새, 아이들 방에도 담배 냄새가 나 참고 참다 내려갔다”고 밝혔다.

아래층으로 내려간 A씨가 실내 흡연 자제를 부탁하자 아래층 입주민은 “담배는 국가에서 파는 거니까 국가에 따져라. 내 집에서 내가 피우니까 문 닫고 살아라. 그럼 내가 밖에 나가서 피워야 하냐”고 말했다고 한다.

이에 A씨는 응징에 나섰다. 담배냄새가 나면 바구니에 전동안마기를 넣고 튼 뒤 이를 바닥에 두고 외출한 것. A씨는 “(지금까지) 두 번 했는데 일주일 동안 담배냄새가 안 난다”며 “또 난다면 러닝머신 운동 시작한다”고 경고했다.

추가로 A씨는 “같이 잘 살아보려고 정중하게 이야기했는데도 안 바뀐다”며 “(아래층 입주민이) ‘내가 담배를 40년 피웠는데 너 때문에 끊어야 하냐’고 하더라”라며 하소연했다.

사연을 접한 네티즌들은 “저렇게 말하는 걸 보니 자기가 아래층에 산다는 걸 잊은 듯하다”, “집에서 피우려면 단독주택 안방에서 피우길”, “흡연하는 건 어쩔 수 없지만 최소 남에게 피해를 주는 일은 없어야지” 등으로 지적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