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에서 고양이 배변용 모래를 세탁실 배관에 버려 배관이 막히고 세대 피해가 발생했다는 내용의 안내문.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아파트에서 고양이 배변용 모래를 세탁실 배관에 버려 배관이 막히고 세대 피해가 발생했다는 내용의 안내문.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아파트에서 세탁실 배관에 버린 고양이 배변용 모래 때문에 배관이 막혀 입주민들이 피해를 보는 일이 발생했다.

20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충격적인 어제 자 어느 아파트 근황’이라는 제목으로 한 아파트 승강기에 붙은 안내문 사진이 공유됐다. 최근 작성된 안내문은 “정말 이래서야 되겠습니까?”라는 제목으로 시작됐다.

안내문에는 “OOO동 O호 라인의 세탁실 배관이 막혀 저층 세대 거실까지 물이 넘치는 사고가 발생했다”며 “확인 결과 고양이 화장실용 모래와 우드를 세탁실 배관에 버려 돌처럼 굳어 있었다”고 적혀있다. 이어 “이런 행위는 범죄나 다름없으며 공용관리비 상승의 요인이 된다”고 지적했다.

문구 아래에는 이물질이 쌓여 꽉 막힌 배관과 물이 넘친 거실의 모습 등을 찍은 사진이 첨부됐다.

안내문은 끝으로 “나 혼자 편하자고 이웃에게 피해를 주면 되겠느냐”며 “고양이 화장실용 모래와 우드는 절대 녹지 않는다. 버리실 때는 반드시 종량제 봉투에 담아 배출해달라”고 당부했다.

사진을 본 네티즌들은 “변기도 아니고 세탁실 배관이라니”, “이건 범인 잡아서 수리비 청구해야 한다”, “저건 그냥 한두 번 버린 게 아니라 계속 버린 게 확실하다” 등으로 비판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 네티즌은 “반려동물 시장이 커지면서 제품을 막 만들어서 파는 업체 많아졌는데 (고양이 배변 용품이) 녹는다고 적어놓고 실제로는 안 녹아서 저렇게 되는 경우 많다”는 지적을 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