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양산과 통영에서 어려운 이웃을 챙기는 지원사업이 펼쳐졌다.

◆경남 양산시 지원사업

경남 양산시 양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3일부터 3일간 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사업을 펼쳤다.
경남 양산시 양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3일부터 3일간 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사업을 펼쳤다.

경남 양산시 양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성대, 공공위원장 김미경)는 13일부터 3일간 주거환경 개선이 시급한 가구를 찾아가 방역·청소를 지원하는 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사업을 펼쳤다.

양주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달 말 “LH7단지아파트에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악취와 바퀴벌레로 고통받는 홀몸어르신이 있다”는 이웃의 신고를 받고, 협의체 위원과 직원이 세대를 방문했다. 대상자는 파킨슨병을 앓고 있어 스스로 청소할 수 없는 상태였고, 특별한 돌봄 서비스도 받지 못해 도움이 절실한 상황이었다.

이에 양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을 비롯해 이 아파트 관리사무소와 양주동사무소 직원, 참사랑 봉사회, 전문 청소업체 등이 참여해 폐가구를 처분하고 방역, 청소, 침대 및 책상 교체 등을 실시했다. 또 관리사무소 지원으로 싱크대 및 벽지, 장판 등을 무상교체해 어르신이 한층 나은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됐다.

김성대 위원장은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경남 통영시 사랑의 집수리

경남 통영시 새마을지도자미수동협의회 회원 20여 명은 13일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경남 통영시 새마을지도자미수동협의회 회원 20여 명은 13일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경남 통영시 새마을지도자미수동협의회(회장 유정) 회원 20여 명은 13일 관내 어려운 형편 속에 주거환경 개선이 시급한 가구를 찾아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 가구는 아버지와 아들만 사는 노후 아파트로 욕실은 물론 방안 벽지, 장판에도 곰팡이가 피어 건강을 위협하고, 가재도구 등도 정리가 안 돼 어지러운 상황이었다. 협의회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집수리 봉사에 나서 벽지와 장판 등을 새롭게 교체하고 청소와 방역을 실시했다.

김상덕 미수동장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새마을 정신을 다시 한 번 되새기고, 이웃에 따뜻한 도움을 줄 수 있어 정말 기쁘다”고 전했다. 유정 회장은 “부엌과 욕실청소부터 도배, 장판교체까지 순조롭게 진행돼 정말 다행”이라며 “소외된 이웃 없이 모두가 함께 행복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꾸준히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