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까지 참여공동체 모집

경남 통영시에서는 2023년 ‘공동체 활동 지원 주민공모사업’ 참여공동체를 2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동체 활동지원 주민공모사업은 주민 간의 긴밀한 관계 형성을 통해 주민공동체 의식 회복을 지향하고 주민 참여를 기반으로 주민들 스스로 지역의 문제를 발굴, 해소해 나가는 사업이다.

지원자격은 마을공동체 활동에 관심이 있는 통영시 3인 이상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주민모임 활동 단계에 따라 ▲씨앗기(공동체 활동을 처음 시작하는 3인 이상의 주민 모임) ▲활동기(1년 이상 공동체 활동 경험이 있는 주민모임) ▲열매기(1년 이상 공동체 활동 경험이 있는 주민 모임 간의 공동체 활동)로 구분해 씨앗기 200만 원(1팀), 활동기 400만 원(1팀), 열매기 600만 원(1팀)을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신청 전 사전교육은 필수로 이수해야 한다. 사전교육 신청기간은 13일부터 20일까지며, 3월 21일(화) 사전교육에는 공동체활동 궁금사항과 사업계획서 작성 요령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사업신청서 접수기간은 22일부터 24일까지이며 방문, 우편 및 전자메일로 신청 할 수 있다.

통영시는 마을의 문제해결을 위해 필요한 일들을 주민 스스로 계획하고 공동체적 방식으로 추진하는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공동체 활동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공모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도시재생과 지역공동체팀(055-650-583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