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관리사보 합격자 오리엔테이션

 

 “새해 우리는 주택관리사의 길에 나섭니다.”

자랑스러운 2021년 24회 주택관리사보 시험 합격자 1,610명 대부분이 지난 연말까지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시도회가 주최한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해 공동주택 관리 전문가로서 새로운 인생 행로의 개척에 나섰다. 

이들은 험난한 두 차례의 시험에 당당히 합격해 실력을 입증하고 장차 주택관리 분야의 최고 전문가로 우뚝 서기 위한 첫걸음을 시작하려 한다. 물론 현실은 쉽지 않다. 새해 이들 중 일부만이 공동주택 현장에서 일할 기회를 얻을 것이다. 하지만 이들의 각오는 누구도 꺾을 수 없고, 이들의 열정은 누구도 가로막지 못할 것이다.

대한주택관리사협회 대전시회(시회장 최인석)는 지난달 21일 온라인으로, 경남도회(도회장 김창호)는 지난달 17일 창원시 경남교통문화연수원 대강당에서  각각 합격자 오리엔테이션을 열었다.

대한주택관리사협회 대전시회(시회장 최인석)는 지난달 21일 온라인으로 합격자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대한주택관리사협회 대전시회(시회장 최인석)는 지난달 21일 온라인으로 합격자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대전시회= 최인석 대전시회장은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에서 “자격 취득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해온 그간의 노력에 경의를 표하고, 합격을 축하한다”며 “협회는 합격자들이 주택관리사로서의 새 출발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길라잡이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리엔테이션은 △시회 소속 동호회 활동 소개 및 참가 안내 △지역 내 주요 위탁관리업체 소개 △협회 주요 추진사업 소개 △주택관리사 업무소개 △취업사례 발표 및 취업 준비 시 유의사항 안내에 이어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대주관 경남도회는 지난달 17일 제24회 주택관리사보 합격자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대주관 경남도회는 지난달 17일 제24회 주택관리사보 합격자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경남도회= 경남도회가 주최한 오리엔테이션에는 59명의 합격자와 도회 운영위원 및 관리사무소장 등 13명이 참석했다. 김창호 경남도회장은 “공동주택 관리업무와 관련된 각종 법령이 100여 개에 이른다”며 “이를 관리하는 리더로서 현장에서 훌륭한 관리자로 평가받을 수 있도록 긍정적인 마인드로 자기계발을 지속해 달라”고 당부했다.

행사는 도회 임원 등 선배 주택관리사 소개에 이어, 협회 및 주택관리사 업무, 배치신고 및 취업 관련 안내, 질의응답과 합격자 자기소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선배 소장들은 축하 인사를 건네고 현장 경험 및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항들을 아낌없이 조언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