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주관 대전시회, 온라인 직무교육

 

대주관 대전시회는 7일 소방안전관리 분야와 감단근로 종사자 적용제외 승인과 관련한 온라인 직무교육을 진행했다.
대주관 대전시회는 7일 소방안전관리 분야와 감단근로 종사자 적용제외 승인과 관련한 온라인 직무교육을 진행했다.

 

대한주택관리사협회 대전시회(시회장 최인석)는 7일 공동주택에서의 소방안전관리 분야와 감단근로 종사자 적용 제외 승인과 관련한 온라인 직무교육을 진행했다.

최인석 대전시회장은 “관리현장에서 직무와 관련해 필요한 정보와 자료를 이메일과 e-알리미로 수시 전파하고 있다”며 “최근 혼선이 있었던 기계설비법에 따른 성능검사는 단지 규모별로 해당년도에 시행해야 한다”고 밝혔다. 

직무교육 첫 시간엔 화재조사관 경력의 김종범(체인지플러스 대표) 강사가 ‘소방안전관리의 법률적 고찰’을 주제로 소방안전관리에 대한 핵심사항과 화재사고 발생 시 책임범위와 처벌기준에 대해 강의했다.

두 번째 시간엔 대전지방노동청 근로감독관 이준행 강사가 ‘감단근로 종사자의 적용제외 승인’과 관련해 주요 행정해석과 정부지침에 대해 강의했다.

아울러 경비원의 업무범위에 대한 공동주택관리법 개정 시행 이후 입주민의 관리비 부담 최소화와 경비원의 고용안정을 고려한 고용노동부의 ‘근무방식 개편 유형 컨설팅 제도’에 대한 자료를 제공했다.

이날 교육을 받은 한 참석자는 “최근 천안 아파트 지하주차장 화재사고와 관련한 대처 방법과 경비원 업무범위에 대해 자세히 들을 수 있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평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