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공동주택 관계자 교육

 

대전 동구는 지난달 27일 구청에서 온라인 방식으로 ‘2021년 공동주택 관계자 교육’을 진행했다.
대전 동구는 지난달 27일 구청에서 온라인 방식으로 ‘2021년 공동주택 관계자 교육’을 진행했다.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지난달 27일 구청에서 줌(ZOOM) 프로그램을 이용한 온라인 방식으로 ‘2021년 공동주택 관계자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공동주택관리법에 근거한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 교육과 안전 관리를 위한 소방교육을 온라인 방식으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 67개 단지의 입대의 회장과 동대표, 관리사무소장, 시설물관리 및 경비책임자 등 45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2부로 나눠 진행한 교육은 1부에서 홍미선 대전 동부소방서 소방관이 소방안전,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을 강의했다.

2부 강의에서는 최인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대전시회장이 입대의 구성 및 운영, 주택관리업자 및 사업자 선정지침의 주요 사례와 실무 위주로 진행했다.

황인호 구청장은 “동구에는 앞으로도 약 2만여 세대가 순차적으로 건설될 계획으로, 아파트 중심의 주거문화가 형성되는 추세”라며 “단지 내 분쟁과 갈등이 증가하는 추세를 고려해 이번 교육이 올바른 공동체 문화 정착과 편안한 주거공간을 만드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