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구 장안삼성쉐르빌

 

서울 동대문구 장안삼성쉐르빌에 근무 중인 이순자 미화반장이 입대의와 관리사무소에 전한 감사 편지
서울 동대문구 장안삼성쉐르빌에 근무 중인 이순자 미화반장이 입대의와 관리사무소에 전한 감사 편지
박창남 입대의 회장과 윤명수 소장, 관리사무소 직원들이 합심해 직접 미화원 휴게실 조성 공사를 진행했다.
박창남 입대의 회장과 윤명수 소장, 관리사무소 직원들이 합심해 직접 미화원 휴게실 조성 공사를 진행했다.

 

아파트에서 근무하는 한 미화직원이 입주자대표회의와 관리사무소에 보낸 편지가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입주민과 직원 간 따뜻한 마음이 오간 곳은 서울 동대문구 장안삼성쉐르빌 아파트(관리사무소장 윤명수, 한빛종합관리). 

윤명수 소장은 지난 9일 관리사무소를 찾은 이순자 미화반장으로부터 세 장의 편지를 받았다. 정성스러운 손글씨로 채운 편지에는 “뜻하지 않은 선물을 받았다”거나 “세심한 배려에 콧잔등이 짠하다”며 박창남 입대의 회장과 관리사무소 직원들을 향해 감사를 전하는 내용이 담겼다.

최근 이 아파트는 미화원 휴게실을 새롭게 조성했다. 열흘에 걸쳐 박창남 회장과 직원들이 직접 시공한 공간이었다. 바닥부터 LED전등, 가전, 가구, 에어컨  등 이들의 손이 가지 않은 곳이 없었다. 

특히 공사를 이끈 건 박창남 회장이었다. 인테리어 업체 운영 경력을 살려 설계, 자재 구입, 시공 전 과정에 참여했다. 폭염 속 고령의 직원들이 고통스럽진 않을지 염려하는 마음이었다.

윤 소장과 직원들도 이러한 박 회장의 마음을 잘 알고 있었다. 평소 직원들을 배려하고 고용안정에 최선을 다하는 박 회장의 깊은 뜻에 보답하고 싶은 마음도 컸다. 

윤명수 소장은 “박 회장을 비롯한 입대의가 직원들의 복리후생을 위해 얼마나 애쓰는지 알기에 기꺼이 동참하고 싶었다”며 “직원들 모두 7~8년씩 장기간 근속할 수 있는 것도, 일흔이 훌쩍 넘은 미화직원이 안정적으로 일하다 무사히 퇴직할 수 있었던 것도 모두 이 같은 배려 덕분이었다”고 전했다.

이순자 미화반장도 편지를 통해 “딸 시집 보내는 마음이라면서 옷장, 전자레인지, 신발장, 가재도구들을 새것으로 모두 교체해주고 이 무더위에 직원들과 함께 직접 바닥 조립공사까지 해준 정성에 감동했다”며 “요즘 같이 온 나라가 우울한 때 깊은 감동으로 미소를 준 박 회장과 윤 소장, 관리사무소 직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빛종합관리 측은 “아파트에서 갑질과 같은 부정적인 소식이 넘치고 있지만 반대로 입주민과 근로자가 한 가족처럼 지내는 이 같은 곳도 많다”며 “이런 따뜻한 소식이 더 많이 쏟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