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형필 법무법인 로고스 변호사‘입대의 분쟁사례’ 개정판 출간

 

아파트 분쟁과 관련해 직접 수행한 사건 및 관련 판례들을 망라한 ‘입주자대표회의 분쟁사례(지혜와 지식)’ 개정판이 출간됐다.

저자는 권형필 법무법인 로고스 변호사로 아파트 입대의와 집합건물 관리단 분쟁 해결은 물론 건설·하자소송과 재개발·재건축·조합 사건에서도 탁월한 역량을 보여주고 있다. 현재는 서울시 집합건물 관리지원단 전문위원과 한국집합건물관리단협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 책에는 아파트 관리와 관련해 발생하는 분쟁은 물론 입대의 및 관리업체와 발생할 수 있는 구체적인 사례와 법원의 판단, 그에 대한 해설을 곁들여 누구나 판례를 이해하기 쉽도록 풀었다.   

383페이지의 책자에는 ▲입대의 법적 성격 ▲입대의 의결 관련 분쟁 ▲입대의 계약 체결 관련 분쟁 ▲아파트 선거관리위원회의 당사자 능력 ▲동대표 선임 및 해임 절차 관련 분쟁 ▲관리업체와의 분쟁 등 아파트 관리 및 입대의나 관리업체와의 관계에서 경험할 수 있는 모든 분쟁 사례가 담겼다.

권형필 변호사는 “아파트와 관련한 소송은 갈수록 증가하는데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가급적 소송으로 가지 않는 선에서 사전에 분쟁을 해결하는 것”이라면서 “이 책을 통해 입주민과 입대의 그리고 관리업체가 정확하게 법리와 판례의 태도를 숙지한다면 불필요한 법적 분쟁을 방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