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주관 전북도회장 이・취임식

 

대주관 전북도회장 이·취임식이 지난달 26일 한국폴리텍대학 신기술교육원에서 개최됐다.
대주관 전북도회장 이·취임식이 지난달 26일 한국폴리텍대학 신기술교육원에서 개최됐다.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전북도회(도회장 안근용)는 지난달 26일 한국폴리텍대학 신기술교육원에서 도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제6·7대 전기환 전임 전북도회장을 비롯해 최창식 전임 협회장(제7대)과 전북도회 임원 및 회원 등이 참석했다. 

안근용 전북도회장은 “지난 한 해는 주택관리사 30주년을 맞은 뜻깊은 해기도 했지만 코로나19라는 재난으로 회원들은 공동주택 최일선에서 이를 막아야만 했고, 입주민의 갑질과 괴롭힘으로 경비원이 목숨을 끊고, 동료가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에게 피살 당하는 등 관리 종사자들이 힘없이 쓰러져 간 해기도 했다”며 안타까움을 전했다. 이어 “앞으로 전북도회는 갑질문화 철폐를 위한 ‘공동주택 관리 종사자 괴롭힘 방지 조례’를 제정하고 불합리한 제도 개선으로 주택관리사들이 당당하게 일할 수 있는 근로여건 개선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변화와 혁신’을 통해 8개 지부와 하나 돼 공동주택 선진화 관리기법을 도입, 주택관리사와 관리 종사자들이  입주민들에게 인정받으며 협회가 전문가 단체로서 위상을 떨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기환 전임 전북도회장은 “앞으로도 주택관리사로서 협회 발전을 위해 현장에서 적극 도울 것이며, 새롭게 구성된 제8대 전북도회장과 임원들이 뜻한 바를 이룰 수 있도록 모두가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