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 안전검사, 고장신고
스마트폰으로…대기시간 절약

 

보이는 ARS 앱 화면
보이는 ARS 앱 화면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사장 김영기)이 편리하고 효율적인 상담서비스를 위해 스마트폰을 활용한 ‘보이는 ARS 시스템’을 구축해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행한다.
‘보이는 ARS 서비스’는 스마트폰 화면을 터치해 쉽고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통화 대기시간이 절약되고, 빠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져 고객만족도를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서비스는 승강기 안전검사, 법정교육, 중대고장 및 고장신고, 안전관리자 선임 및 해임신청, 승강기 정보조회, 자주하는 질문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공단의 민원상담 서비스는 ‘보이는 ARS’와 ‘음성으로 하는 ARS’ 중 고객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으며, 1년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하다. 
김영기 이사장은 “보이는 ARS 서비스는 어르신과 청각장애인 등 안내멘트 청취가 어려운 고객들의 불편을 크게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공단은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승강기 민원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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