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불당동 ‘푸르지오 봉사단’ 불당지웰푸르지오 입대의

 

충남 천안시 불당동 ‘푸르지오 봉사단(단장 수지라나한)’과 불당지웰푸르지오 입주자대표회의(회장 양은호)는 지난달 29일과 30일 이틀간 취약계층의 15가구에 김장김치 120㎏과 연탄 3,500장을 무료 배달하는 나눔 행사를 가졌다. <사진>
‘푸르지오 봉사단’은 불당지웰푸르지오아파트 입주민과 입주자대표회의가 주축이 돼 결성한 비영리 봉사단체로 홀몸어르신에게 반찬배달 봉사를 매주 실시하고, 취약계층 가구에 방문해 청소 봉사활동을 펼치며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김장 및 연탄 나눔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2년째 실천하고 있는 이웃사랑 나눔 행사다.
김장김치와 연탄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혼자 먹자고 김장을 할 수도 없고 걱정이 태산이었는데 이렇게 김치를 나눠줘 올 겨울은 걱정 없이 잘 날 것 같다”며 봉사단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연탄을 지원받은 가정에서는 “올 겨울 많은 봉사단원들의 온정으로 배달한 연탄으로 추운 겨울 따뜻하게 잘 지낼 수 있게 됐다”며 거듭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에 수지라나한 봉사단장은 “미국에서의 오랜 타향살이를 접고 역 이민을 선택할 때 자신과 한 약속을 실천한 것뿐”이라며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라도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을 것 같아 행복하다”고 수줍은 미소를 지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