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인원 히터시스템’과 ‘로보 타임 시스템’ 선보여

 

환경 관련 엔지니어링 분야 30여 년의 노하우를 보유한 ㈜수도프리미엄엔지니어링(대표이사 안철)이 최근 동파방지 솔루션 ‘초절전 올인원 히터시스템’과 ‘로봇 타임 시스템’을 개발해 겨울철 한파를 대비하고 있는 공동주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앞서 수도프리미엄엔지니어링은 온도 감응장치에 의해 작동하는 무전원 동파방지 솔루션

▲ 아이스프루피 IP-101

‘아이스프루피 시스템’을 개발, 현재까지 100여 개 단지 1,400여 개소에서 설치하는 등 동파방지 성능에 대한 신뢰도와 안정성을 확보한 바 있다. 
이번 ‘초절전 올인원 히터시스템’과 ‘로봇 타임 시스템’은 수많은 엔지니어링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테스트를 거쳤다. 

 

▲ 올인원 히터시스템


‘올인원 히터시스템’은 배관 속 물의 온도차에 의한 대류효과를 이용해 동파를 방지하는 시스템으로, 2개의 온도 감응센서, 발열부, 보온재부 및 제어부로 구성된 초절전(기존 열선의 10%) 시스템이다. 비전문가도 설치할 수 있도록 간편한 시공 방법을 구현했으며, 과열방지센서에 의해 온도를 제어함으로써 저온에서도 충분히 성능을 발휘하도록 개발돼 화재 안전에도 특별한 강점이 있다. 

 

▲ 로보 타임 시스템

‘로보 타임 시스템’은 10년간의 기온 데이터를 바탕으로 배관의 주변 환경을 고려해 배출 수량을 예측하고 프로그래밍에 따라 작동하는 원리다. 특히 수도프리미엄엔지니어링의 노하우를 십분 활용해 구축한 시스템으로서 주로 싱크대 수전 또는 세탁실 수전, 화장실 수전에 설치해 계량기를 보호하는 데 적용하고 있다.
수도프리미엄엔지니어링 안철 대표이사는 “기존의 무전원 아이스프루피 시스템에 더해 새롭게 ‘초절전 올인원 히터’와 자동 물 배출 ‘로보 타임 시스템’을 개발해 동파방지에 대한 완벽한 솔루션을 완성했으니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