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청주시 내수덕일한마음

 

충북 청주시 청원구 내수덕일한마음아파트(관리사무소장 조남호)가 초록 우수마을 만들기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내수덕일한마음아파트 입주자대표들과 관리직원들은 회의 시 초록마을 실천사항에 대해 논의하고 실천사항을 체크·보완해 진행하고 있다.
지구의 날인 지난 4월 22일부터 아파트에서는 입주민과 함께 매월 1회 이상 저녁 8시부터 30분 동안 소등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청주시 초록생활 실천캠페인 활동으로 ‘우리 지역 농산물 애용하기, 자원 재활용 하기, 전기 아껴 쓰기, 물 아껴 쓰기, 초록가정 만들기’ 등을 게시·홍보해 많은 입주민들이 함께 동참하고 있다.
구체적 실천사항으로는 ▲사용하지 않는 전등 끄기 ▲엘리베이터 사용 자제하기 ▲분리배출 철저히 하기 ▲입주민 간 먼저 인사하기 ▲내 이웃에 스트레스 주는 행동 하지 않기 ▲절전용 멀티콘센트 사용하기  ▲공동체 활성화 적극 참여하기 ▲음식물쓰레기 남기지 않기를 실천하고 있다.
또한 입주민 화합을 위한 행사로 농산물 무인 판매, 내수읍 한마음축제 참가, 내수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자선 바자회 지원을 실시해 입주민들 간 친목도모 및 초록마을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또한 지난달 12일 도농교류한마당행사에도 많은 입주민들이 참가해 행사용 부스 만들기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편 이 아파트는 지난 2017년도 초록아파트 만들기에 참가해 우수상을 수상했고 2019년도에도 초록아파트 만들기에 참가해 많은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