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제외 5층 이하 단독・공동주택 대상 경진대회

서울시(시장 박원순)는 그간 추진해 온 원전하나줄이기 정책의 성과와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저층주택 에너지절약 시민문화를 마을 단위에서 동 단위로 확산하기 위해 5층 이하 단독주택 및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동 단위 저층주택 에너지절약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 개최하는 동 단위 저층주택 에너지절약 경진대회는 아파트 에너지절약 경진대회에 참여하지 못했던 저층주택 입주민의 경진대회 참여기회를 마련하고, 저층주택 유형별 다양한 에너지절감 모델을 발굴하는 데 목적이 있다.  
경진대회 참여대상은 서울시 424개 행정동 단위 저층주택 마을공동체·단체로서 에너지자립마을, 에너지공동체,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을 통해 에너지절약·효율화·생산, 에너지 취약계층에 대한 나눔활동 등 에너지 전환의 우수한 성과와 사례가 있는 저층주거형 마을공동체·단체다. 5층 이하 단독주택 및 공동주택으로서 단독, 다중, 다가구, 다세대, 연립주택이 포함되며 아파트는 참여대상에서 제외한다. 
경진대회 참가신청서 접수기간은 오는 21~23일까지 3일간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마을공동체·단체는 참가신청서, 참여가구 조사표 및 개인정보 이용 사전동의서, 활동실적확인서, 조사표에 따른 증빙서류 등을 준비해 동주민센터와 자치구를 통해 공문으로 제출해야 한다. 
신청방법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신청서 양식은 서울시 홈페이지와 원전하나줄이기 홈페이지(energy.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총 10개동 내외를 에너지절약 경진대회 우수동(洞)으로 선정하고, 총 상금 1억원은 동별로 최소 500만원부터 최대 1,500만원까지 차등 시상해 동 단위 에너지 취약시설 및 공간 개선, 가정 에너지절약 제품 및 생산시설 설치비 등의 용도로 재투자할 수 있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