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 에듀포레푸르지오

 

인천 송도 에듀포레푸르지오아파트는 지난달 21일 단지 내 광장에서 ‘에듀숲속음악회’를 개최했다. <사진>
이번 음악회는 입주 3주년을 기념해 향후 아파트의 공동체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입주자대표회의(회장 조문희)와 관리사무소(관리사무소장 강기웅 주택관리사)가 공동으로 마련했다.
입주민 500여 명이 참여한 이날 음악회는 연수구립관악단의 연주를 시작으로 태권도 시범, 전자현악, 초청가수 공연 등의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음악회 부대행사로 인천시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와 연계해 사회적기업이 참여하는 장터도 개설했으며, 부대행사에 참여한 사회적기업들은 농산물 직거래 판매와 함께 다육이 심기, 샌드아트, 자개거울 만들기 등의 체험행사를 운영함으로써 입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이날 아파트 내 문화강좌실에서 인천시 마을공동체만들기지원센터 주관으로 지역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지역에서 소비하자는 ‘지산지소’ 집담회가 펼쳐졌다.
집담회는 지산지소 실현을 위해 지역 네트워크를 어떻게 구축하고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의 장으로서 인천형 지산지소에 대한 뜨거운 논의가 이어졌다.  
입대의 조문희 회장은 “공동체를 활성화해 누구나 살고 싶어 하고, 웃음꽃 피는 아파트를 만들기 위해 마련한 행사며 외부와도 교류와 연대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따뜻한 아파트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 아파트는 이날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한 맥주 나눔행사의 수익금을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액 기탁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