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거창군 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현숙)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와 공동주관으로 지난달 24일, 25일 양일간 거창읍 송정마을 일대에서 안전한 경남 만들기 일환으로 ‘해를 품은 안전한 골목길(이하 해품길)’ 조성사업을 실시했다. <사진>
이번 사업은 거창군 자원봉사센터가 경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한 LH의 사회공헌사업에 응모해 선정된 사업으로 LH 청년주택사업처로부터 사업비 1,260만원을 지원받았다.
이틀 동안 LH 임직원, 지역 내 봉사단체인 거창뚝딱이 봉사단, 거창청년모임 낯가림 및 송정마을 주민 등 150여 명의 봉사자가 힘을 합쳐 벽화 그리기, 스마트 가로등 설치, 태양광 벽등 설치에 구슬땀을 흘려 어두웠던 송정마을의 골목을 밝게 탈바꿈 시켰다.
신현숙 센터장은 “해품길 사업을 통해 야간 골목길 범죄예방 및 어두운 골목길을 밝고 스마트한 이미지로 탈바꿈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LH와 도 자원봉사센터, 지역의 봉사단, 마을이장 및 주민이 함께하는 자원봉사 문화가 지속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송정마을 이명기 이장은 “밤이 되면 어두웠던 마을의 골목이 LH를 비롯한 도와 군의 봉사센터, 뚝딱이봉사단 등 여러 봉사단체의 도움으로 보다 환하고 안전하게 바뀌었다”며 참석한 이들에게 고마움을 표시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